공부가 쉬운 아이로 키워라 - 22년 차 초등교사가 알려 주는 6단계 공부육아 로드맵
최은화(초이티처)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고 나서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공부는 단순히 지식만을 쌓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의 관계, 그리고 그 과정에서의 감정적인 연결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큰 공감을 느꼈어요. 저는 특히 초이티처님의 "공부가 쉬운 아이로 키워라"에서 제시한 6단계 공부 육아 로드맵이 정말 도움이 되었는데요. 

1단계부터 6단계까지의 내용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공부를 즐겁고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어요. 각 단계가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 생각하면서, 아이가 공부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엄마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또, 아이가 하기 싫어하는 공부 대신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는 것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게 되었어요. 
이 책은 6단계의 공부 육아 로드맵을 알려주는데, 하나하나의 단계가 정말 공감이 가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아요.

첫 번째 단계인 "공부는 공기다"에서부터 공부가 일상적인 부분이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인상 깊었어요. 공부는 특별한 일처럼 느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환경과 습관으로 스며들어야 한다는 점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두 번째 단계는 "공부는 재미다"인데, 아이가 공부를 재미있게 느끼도록 만드는 것이 학습의 핵심이라는 점도 너무 공감됐구요. 아이가 공부를 좋아하도록 이끌어주는 건 부모로서 할 수 있는 큰 역할이니까요.

그리고 "공부는 습관이다", "공부는 끈기다", "공부는 감정이다", "공부는 운이다" 등 각각의 단계도 읽을수록 점점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공부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건 아이들과의 관계다. 공부를 잘하든 못하든 그 모습 그대로의 아이들을 사랑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공부를 우선시하다 보면 아이들과의 관계를 소홀히 할 때가 많지만, 이 책을 통해 진정한 사랑은 공부보다 아이와의 관계가 먼저임을 다시 한번 깨달았어요

책을 통해 아이를 가르치고 인도하는 과정이 단순히 공부를 잘하게 하는 것만이 아니라, 독립적인 인간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중요한 과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아이는 결국 홀로서기를 해야 하니까, 그 과정에서 엄마가 함께 배우고 성장해야 한다는 점도 잊지말아야겠다고 느꼈구요. 아이의 성장을 위해서 고민하고 생각하는 게 엄마로서의 역할이라는 걸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느꼈어요.

이 책은 평생 지치지 않고 아이가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하는 부모에게 꼭 필요한 가이드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이 책은 단순히 공부 방법만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길을 제시하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평생 지치지 않고 아이가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은 부모님들께 이 책을 책을 강력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공부가쉬운아이로키워라 #초이티처 #공부 #자녀교육 #교육 #자녀 #부모 #책추천 #초이티처 #미다스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