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경제학 - 경제관념과 투자 마인드를 길러주는
최영.최다니 지음 / 명주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초등 경제학>은 돈과 경제를 처음 배우는 어린이들에게 꼭 맞춘 책이에요. 이 책은 아이가 어렵지 않게 경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아빠와 아이가 대화하는 형식으로 이야기를 진행해요. 그래서 마치 일상 속 대화처럼 자연스럽게 경제를 배우게 돼요. 초등학생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 개념도 쉽게 풀어주기 때문에 아이가 경제에 대한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어요.

책은 우리 생활 속에서 경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다양한 예시를 통해 설명해요. 예를 들어 용돈을 받으면 무조건 쓰는 것이 아니라 계획을 세워 쓰는 습관을 기르는 방법부터, 필요와 욕구의 차이점도 이야기해 주어서 경제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줘요.  
책 속에서는 돈을 관리하는 것만 알려주는 게 아니라, 돈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그리고 사회에서 돈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도 설명해 줘요. 그래서 용돈을 받는 것뿐만 아니라, 부모님이 왜 일을 해서 돈을 버는지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어요. 경제는 어렵고 복잡하다고만 생각했는데 엄마인 저도 이 책을 읽으니 어렵다는 편견이 사라지더라구요.

또한, 물건을 사고팔 때의 과정이나 물건의 가치를 이해하게 하여, 아이가 물건을 소중히 여기고 낭비하지 않는 마음도 배울 수 있어요. 특히, 경제를 처음 배우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어요. 예를 들어 '필요한 것'과 '갖고 싶은 것'을 구분하며 소비하는 습관을 배우게 해주는 부분이 기억에 남아요.  

초등학생에게 경제라는 주제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 책은 경제를 알기 쉽게 풀어내어 아이가 재미있게 읽고 배울 수 있게 해줘요. 아이들이 돈과 경제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책이라서 경제를 처음 배우는 친구들이 꼭 읽어보면 좋을 책으로 강력 추천드려요.

#도서협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초등경제학 #명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