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씽킹 - 우주를 이해하면 보이는 일상의 본질
천문물리학자 BossB 지음, 이정미 옮김 / 알토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코스모스 씽킹>은 우주에 대한 깊은 호기심과 인간 존재의 의미를 탐구하게 해주는 책이에요.  


처음에는 과학 지식을 전해주는 책일 것 같았지만, 실제로는 우주와 우리 인간의 관계를 철학적으로도 설명해 주며, 삶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열어줘요. 


이 책은 단순히 별과 행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서 끝나지 않고, 우리가 왜 존재하는지, 그리고 우리가 사는 세상이 어떻게 서로 연결되어 있는지 깊이 생각해 보게 만들어요. 그래서 읽는 내내 지식을 얻을 뿐만 아니라, 마음속에 감동과 깨달음이 차오르게 되는 경험을 하게 돼요.
책에서는 어려운 과학 용어나 개념을 쉽게 풀어내어, 과학용어가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줘요.

우주가 얼마나 넓고 신비로운 곳인지, 그리고 그 속에서 지구와 인간이 얼마나 중요한 위치에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특히 별들이 어떻게 탄생하고 사라지는지, 우리가 보는 밤하늘의 별빛이 얼마나 오랜 세월을 거쳐 왔는지, 이런 놀라운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요.


읽다 보면 마치 밤하늘을 직접 바라보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고, 우주가 무한히 펼쳐져 있다는 사실이 새롭게 다가와요.


 그리고 책 속에는 우리 인간이 자연의 일부로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야 할지에 대한 내용도 많아요. 

정말 주옥같은 구절이 너무 많아요!!



자연을 존중하고 다른 생명과 공존해야 한다는 메시지도 담겨 있어요. 또한, 우주에 존재하는 여러 현상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듯이, 우리 삶도 서로 얽혀 있음을 이해하게 해 주어요.



이 책의 한 문장 한 문장이 마치 시처럼 마음에 울림을 주는데요.



별이 빛나는 밤하늘을 바라보며 우리가 사는 세상에 대한 감사함과 경이로움을 느끼게 해줘요. 뭐든것이 다 감사해지더라구요^^







 이 책을 읽으면, 과학에 대한 지식은 물론이고 삶에 대해 큰 깨달음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우주와 인간의 관계를 다룬 이 책은, 독서 후 세상을 보는 시야가 더 넓어지고 우주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우주를 이해하면 보이는 일상의 본질인 <코스모스 씽킹>을 꼭 읽어보시길 강력 추천드려요.





"우리의 눈에 들어오는 정보는 우리의 시점에서 보고 해석할 뿐이다 여기에는 자신의 편견이 작용한다. 그러므로 한 사람의 모든 것을 판단하는 일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다. 우리의 시점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자신은 모든 것을 볼 수 없으며 자신의 해석은 틀릴 수 있다는 겸허한 태도로, 보이지 않는 것이 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보이지 않는 것의 중요함과 멋짐을 깨닫고 나면 사물의 본질과 사람의 본질을 조금씩 이해할 수 있다."



- <코스모스 씽킹> 내용 중-








 

#도서협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코스모스씽킹 #알토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