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지식을 알면 공부가 쉬워지는 초등 사회 문해력 2 - 가짜 읽기 말고 진짜 읽기! 잘 읽기만 해도 공부가 쉬워진다!, 5~6학년 배경 지식을 알면 공부가 쉬워지는 초등 사회 문해력 2
박하연 지음, 박선하 그림, 김현경 감수 / 팜파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우리 집 아이가 사회 과목을 좀 어렵다고 하더니,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어요. 아이가 학년이 높아질수록 어려운 단어와 개념들이 쏟아져 나오니, 아이가 이해하기 힘들 수밖에 없더라고요. 그래서 배경지식이 부족하니 더 어려운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어요.

<배경 지식을 알면 공부가 쉬워지는 초등 사회 문해력 2>는 그런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책이에요. 
이 책은 각 이야기마다 두 장 반 분량으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특히, 낱말 찾기 코너가 있어서 글을 읽기 전에 나오는 어려운 단어의 뜻을 미리 정리해 놓고, 모르는 낱말을 확인한 후 글을 읽으면 이해가 훨씬 쉬워져요. 아이가 처음 이 책을 보고 술술 읽으면서 이해가 된다고 말할 때, 저도 정말 뿌듯했어요.

이 책은 만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읽는 재미가 더해져요. 외계인 ‘두두’와 함께 사회의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이런 재미있는 구성 덕분에 아이가 쉽게 사회 공부에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과연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각 이야기 끝에 있는 문제 풀이가 큰 도움이 돼요. ‘진짜 읽기’ 코너를 통해 문제를 풀면서 스스로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진정으로 글을 이해했는지 점검할 수 있어요. 

아이가 이 책을 보더니 술술 읽으면서 이해가 된다고 하면서 부담 없이 접하더라고요. 특히, 지도에 대해 알려주고 싶어도 이젠 고학년이라 그런지 엄마의 이야기를 잔소리처럼 듣는 경향이 있었어요. 그런데 이 책 덕분에 엄마가 알려주고 싶었던 위도와 경도의 의미를 정확히 알게 되었고, 세계 표준시가 어떤 기준인지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아이가 스스로 지식을 쌓아가면서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으니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사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거든요. 저처럼 아이들이 사회를 싫어하고 어려워하는 이유를 고민하기보다는, 이 책을 함께 읽어보기를 추천드려요. 사회를 어려워하던 아이도 이 책을 통해 흥미를 느끼고 즐거운 독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거예요.

고학년 사회 과목의 난이도가 높아지는 이 시기에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으로 <배경 지식을 알면 공부가 쉬워지는 초등 사회 문해력 2>는 사회 과목에 어려움을 느끼는 초등학교 5~6학년 아이들에게 강력 추천드려요.

#도서협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초등사회문해력2 #팜파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