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우리나라 곤충 151종 글송이 어린이 첫사전 시리즈 13
이수영 지음 / 글송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어릴 때 처음 만났던 이 책이 개정된 내용으로 다시 나와 너무 반가웠어요. 어릴 적 글송이 책으로 자연책을 많이 접했던 아이들이라 그런지, 새롭게 돌아온 책을 마주하자마자 더 큰 관심과 반가움을 보이더라고요.

이 책은 우리나라 곤충 151종을 생생한 실사 사진과 함께 소개하는 도감이에요. 하드커버로 되어 있어 내구성도 좋고, 크기가 작아서 외출할 때도 쉽게 들고 다닐 수 있어요. 초1인 우리 둘째 아이는 곤충박사가 되고 싶어 하는데, 이 책을 보자마자 마음에 들어 해서, 외출할 때마다 꼭 챙기더라고요.
이 책은 4~7세용으로 나와 있지만,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보아도 충분히 유익하고 흥미로운 내용을 담고 있어요.
처음에 4~7세용이라는 표지를 보고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책을 펼쳐보니 꼭 그렇지만은 않았어요. 초1인 아이가 보아도 부족함이 없었구요. 중요한 정보는 파란 글씨로 표시되어 있어 한눈에 들어오고 기억하기도 쉬웠어요.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어 곤충에 대한 흥미를 더 키울 수 있었어요. 곤충의 서식지, 크기, 관찰 가능한 계절 등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구요.
특히, 실사 사진이 아주 생생해서 곤충이 눈앞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어요.  
책을 읽으며 우리나라에 이렇게 다양한 곤충들이 있다는 사실에 새삼 놀랐어요. 평소 쉽게 볼 수 없는 곤충부터, 멸종위기 곤충에 대한 내용도 담겨 있어 아이가 더 흥미를 보였구요.

곤충에 대한 기본 지식부터, 서식지와 계절별 곤충들을 다루고 있어 자연과 생명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책이에요.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우리나라 곤충 151종>은 아이들이 곤충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는 멋진 책이에요. 

실사 사진 덕분에 곤충을 직접 관찰하는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책의 크기와 편리성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읽을 수 있어요. 

자연에 대한 흥미를 더욱 키워주고 싶다면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우리나라 곤충 151종>을 강력 추천드려요.

 






#도서협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어린이가꼭알아야할우리나라곤충151종 #글송이 #곤충 #곤충백과 #곤충사전 #곤충도감 #자연관찰 #과학사전 #첫사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