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책상 위의 비밀 마음틴틴 20
최혜련 지음 / 마음이음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우리가 학교에서 늘 사용하는 물건들을 주제로 재미있는 상상을 더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요. 

처음에는 그저 재미있는 상상력에 이끌려 읽었는데, 읽다 보니 그 안에 담긴 깊은 생각에 감탄하게 되었어요.

책상 위에 있는 사소한 물건들도 이렇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니, 저도 제 책상 위 물건들을 다시 한 번 바라보게 되었어요.

다섯 편의 이야기가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언니의 안경'인데요. 독서광 언니가 안경으로 변해버린다는 설정이에요. 정말 기발하고,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 크게 공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이야기는 책을 읽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또 '지우개 시인' 이야기는 지우개가 글자를 지우면서도 시를 쓴다는 발상이 참 따뜻하고 독특하게 다가왔어요. 지우개가 남긴 시 속에서 우리가 놓친 소중한 것들을 되돌아보게 되었는데요. 우리 집에 있는 지우개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까 생각해보기도 했어요. 자신의 물건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이 책은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 그리고 어른들에게도 추천할 만큼 상상력을 펼칠 수 있게 이 책을 읽고 나면 우리가 스쳐 지나간 일상 속 작은 것들이 실제로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요. 

읽고 나면 마음속에 작은 울림을 남겨주는 책이라서 아이들과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내책상위의비밀 #마음이음 #마음틴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