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의 전설 북극곰 이야기샘 시리즈 9
정은주 지음, 모수진 그림 / 북극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

<옥상의 전설>이라는 제목을 보고 어떤 내용일지 너무 궁금했어요.
이 책에는 재미있는 이야기 두 편이 들어 있어요.


<옥상의 전설>에서는 대평동의 골목대장 순목이가 주인공이에요. 순목이는 골목대장에서 밀려나게 되자 복수를 하기로 마음먹어요. 그래서 큰 양동이에 물을 가득 담아서 옥상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에게 물벼락을 내리려고 해요. 

하지만 그의 계획은 생각보다 크게 커지면서 물탱크에서 벌어지는 내용이 재미있어요. 이야기는 상상력이 가득하고 점점 더 흥미로워지니까 끝까지 집중해서 읽을 수 있더라구요.




<복길이 대 호준이>는 복길이라는 이름 때문에 친구에게 놀림을 받는 복길이의 이야기인데요.

 호준이라는 친구가 복길이의 이름을 가지고 자꾸 놀리는데, 복길이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멋진 계획을 세워요. 강아지의 이름까지 바꾸어서 재미있는 대결을 펼치는 이야기가 정말 귀엽고 유쾌해요.

이 책은 글씨도 큼지막하고 내용도 재미있어서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들이 읽기에 딱 좋아요. 아이들이 이 책을 재미있게 읽었고, 어른인 저도 어린 시절의 재미있는 기억을 떠올리면서 즐길 수 있었어요. 어린 시절의 추억을 상기시키며 웃음을 주는 이야기들이 가득해요.

옥상의 전설과 복길이 대 호준이는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옥상의 전설>을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강력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