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 스타실록 - 어둠을 밝힌 불꽃이 된 사람들, 독립운동가로 보는 한국 근대사 한국사 스타 시리즈
최설희 지음, 신나라 그림, 김태훈 감수 / 상상의집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립운동 스타실록 / 상상의집
<독립운동 스타실록>은 지인분들이 아이가 좋아할거 같다고 읽어보라고 추천받은 책인데요. 이 책은 아이가 정말 흥미롭게 읽었어요.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한국 근대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책이에요.

<독립운동 스타실록>은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국 근대사를 소개하는데요. 복잡한 내용도 쉽게 설명해 줘서 아이들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어요. 둘째는 초등 1학년인데도 그림만봐도 재미있고 인물들을 안다면서 관심을 보였어요.
이 책에는 서재필, 안창호, 안중근, 유관순, 홍범도, 김좌진, 윤봉길, 신채호, 윤동주, 김구 등 총 10명의 독립운동가들이 등장하며, 각 인물의 이야기는 중요한 부분만 간단히 요약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쉬워요. 그래서 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도 적합해요.
책에는 중요한 역사적 사건들이 연표 형식으로 정리되어 있어 사건들이 일어난 순서와 맥락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특히 만화, 일러스트, 사진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이 읽으면서 더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게 도와줘요. 이러한 시각 자료는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더 생생하게 느끼게 해줘요.

4학년 아이가 이 책을 통해 역사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얻고,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았어요. 

이 책은 '한국사 스타 시리즈' 중 하나로, 초등학교 5학년 때 본격적으로 한국사를 배우기 전에 시리즈를 모두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아이가 역사에 흥미를 느끼면, 더 깊이 있는 학습으로 이어질 수 있을거 같아요.
<독립운동 스타실록>은 상상의집에서 출간된 '한국사 스타 시리즈' 중 하나로, 역사에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매우 적합한 책인데요.
이 책을 통해 역사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독립운동가들의 중요한 업적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고 초등학생들이 흥미를 느끼며 읽을 수 있는 <독립운동 스타실록>을 강력 추천드려요.


빨리 '한국사 스타 시리즈' 도 읽어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협찬 #상상의집 #초등한국사 #상상나래7기 #어린이책 #도서협찬 #초등책추천 #책주천 #책소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