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깽이네 차원의 문 대탈출 3 - 과학 학습*판타지 코믹북 토깽이네 차원의 문 대탈출 3
김기수 그림, 김언정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토깽이네 원작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토깽이네 차원의 문 대탈출 3 / 학산문화사



우리 집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하며 여러 번 읽어본 <토깽이네 차원의 문 대탈출 3권>인데요. 

이 책은 유명 유튜버 토깽이네 가족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만화책으로, 아이들이 손에 잡히는 대로 계속 읽을 정도로 정말 흥미진진해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토깽이네 가족이 신비로운 동화 나라로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에요. 1,2권을 안읽었어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이 동화 나라는 우리가 잘 아는 동화들과는 전혀 다른 모습인데요. 예를 들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에서는 거북이가 토끼와 함께 낮잠을 자고 있구요. ‘미운 오리 새끼’는 이미 멋진 백조가 되어 있으며, ‘백설공주’의 마법의 거울도 사라져버린 상황이에요. 이러한 변화는 모두 차원 결계석이 깨져서 동화 나라가 엉망이 되어 버렸어요.

토깽이네 가족은 이런 혼란스러운 동화 나라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모험을 시작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여러 동화 속 캐릭터들과 만나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이 정말 재미있어서 아이가 책을 보면서도 키득키득 웃더라고요. 


<토깽이네 차원의 문 대탈출 3권>은 흥미진진한 판타지 코믹북이지만 과학적 지식이 자연스럽게 섞여 있어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과학을 배울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과학과 모험이 잘 어우러져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으면서도 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아이가 식도는 알고 있지만 연하운동은 처음 접하는 내용이였는데요. 연하운동이란 음식물이 식도를 통해 위로 보내지는 운동을 말하는데 이를 삼킨운동이라고 해요. 아이가 처음 접하는 내용이라 좀 생소할 수 있지만 재미있게 과학지식을 접하니 낯설어하지 않더라구요.

엄마인 제가 읽어도 기존의 동화를 색다르게 변형하여 보는 재미와 함께 과학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점에서 이 책은 정말 유익하고 재미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새로운 생각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해요.

흥미진진한 모험과 자연스러운 학습이 어우러진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과학적 지식도 넓혀나갈 수 있는 <토깽이네 차원의 문 대탈출 3권>을 읽어 보세요.

 벌써부터 4편을 기다리는 아이인데요. 4편에서는 토깽이 가족이 호랑이와의 위험한 상황을 어떻게 극복할지 궁금하고 어떤 새로운 모험이 펼칠지 너무 기대되네요!



#도서협찬 #책수다 #맘수다 #책수다맘수다카페 #토깽이네차원의문대탈출3 #학산문화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