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박사 김상욱의 수상한 연구실 2 : 중력 - 으악, 유령이다! 물리박사 김상욱의 수상한 연구실 2
김상욱 기획, 김하연 글, 정순규 그림, 강신철 자문 / 아울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리박사 김상욱의 수상한 연구실 2>는 중력이라는 신기한 물리 개념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김상욱 아저씨와 친구들이 신비한 유령의 집을 찾아가면서 중력에 대해 배우는 모험을 떠나요.


이 유령의 집에서는 모든 물건이 천장에 붙어 있어 정말 신기하고도 무서운 상황이 펼쳐지는데요.


유령이 나온다는 소문을 듣고 유령의 집에 간 김상욱 아저씨와 삼총사



하지만 집에 도착하자 너무 조용하고 평화롭기만 해요. 그러다 갑자기 유령의 울음소리가 들리고, 가구들이 스스로 움직이기 시작해요. 더 놀라운 건, 어떤 방에서는 모든 물건이 천장에 붙어 있다는 것! 정말 유령이 있는 걸까요?


이 책에서는 중력의 작용과 원리를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서 배울 수 있어요. 중력은 우리가 땅에 붙어 걸어 다니고, 별똥별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계절이 바뀌는 이유와 관련이 있죠. 이 책을 통해 뉴턴과 아인슈타인이라는 두 과학자가 중력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는지도 배울 수 있어, 물리의 세계가 더 재미있고 신기하게 느껴질 거예요.



특히 이 책에서는 물리 개념을 '이데아'라는 캐릭터를 통해 소개해요. 이데아는 물리적 원리가 마치 우리 곁에서 말썽을 일으키는 것처럼 표현되죠. 이런 흥미로운 설정 덕분에 중력의 작용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1권에서는 '빛의 이데아'를 통해 빛과 보는 것의 관계를 배웠고, 이번 2권에서는 중력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어린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중력이 왜 중요한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우리집 아이들은 1권과 3권에서 물리 이데아 점보카드를 받았는데, 이번 2권은 초한정판을 놓쳐서 아쉬워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4권을 미리 예약해 두었는데요. 앞으로 나올 4권이 어떻게 나올지 너무 기대돼요!



<물리박사 김상욱의 수상한 연구실 2>는 중력을 신기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으로 물리 개념을 쉽고 자연스럽게 받아 들일 수 있어요. 과학이 이렇게 흥미롭고 신기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책으로 초등학생들에게 강력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물리박사김상욱의수상한연구실 #아울북

#어린이과학도서 #김상욱의수상한연구실

#초등추천도서 #김상욱홍보단

#초등과학 #물리 #쉬운물리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