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경제퀴즈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3
박빛나 지음 / 유앤북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경제퀴즈 / 유앤북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빵빵한 시리즈 13권 <빵빵한 어린이 경제퀴즈>가 나왔어요! 

우리 집 아이는 이 시리즈를 읽을 때마다 너무 좋아서 식빵과 아이스크림을 꼭 챙겨 먹으면서 본다고 하네요.  

이번에도 간식을 준비해 놓고 즐겁게 읽는 모습을 보니 얼마나 이 책을 기다렸는지 알 수 있었어요. ㅎㅎ<빵빵한 어린이 경제퀴즈>는 경제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는 정말 재미있는 책이에요. 경제라는 단어가 어려울까 봐 걱정했는데, 이 책은 어린이들이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어요. 귀여운 빵빵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경제를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니까, 아이가 거부감 없이 책을 읽을 수 있었어요.


책의 첫 장에서는 경제의 기본 개념을 아주 쉽게 설명해주는데,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고 돈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게 되면서, 이제는 "경제"라는 말이 더 이상 어렵지 않다고 해요. 금융기관과 돈 관리에 대한 내용도 잘 설명되어 있어서, 은행의 역할과 용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배우게 됐어요. 

최근 티몬과 위메프 관련 뉴스를 많이 보고 있는데요..ㅜㅜ 처음엔 관심이 없던 아이가 이제는 이 책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엄마에게도 이젠 무슨말인지 조금 이해간다고 하더라구요.
아이가 조금 어려울 수 있는 용어들도 뒤에 나오는 초성퀴즈를 통해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처음 접하는 개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이처럼 빵빵한 시리즈는 경제 이야기를 재미있는 에피소드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아이가 부담 없이 경제에 대해 배울 수 있게 해주는 최고의 책인거 같아요.

책의 마지막에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경제 상식"도 나와서, 엄마인 저에게도 퀴즈를 내더라고요. 화폐마다 다르게 새겨져 있는 일련번호의 크기가 어느 쪽으로 갈수록 커지는지 물어보더니, 모른다고 하자 신나서 오른쪽으로 갈수록 점점 커진다고 자랑해요. 또, 5만 원짜리 지폐에는 위조 방지 장치가 22개나 있는데, 16개만 공개하고 나머지는 비밀이라는 사실도 알려주더라고요.


<빵빵한 어린이 경제퀴즈>는 경제에 대해 하나도 몰랐던 아이도 재미있게 읽으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아이와 엄마 모두 함께 경제 교육을 배울 수 있는 책으로 초등학생들에게 강력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바로알고바로쓰는빵빵한어린이경제퀴즈
#바로알고바로쓰는 #빵빵한어린이경제퀴즈
#박빛나 #유앤북 #빵빵시리즈 #세금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