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달 경제 교실 - 부자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경제 교육 동화
국윤나 외 지음, 송하정 그림 / 주니어아라크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에게 경제 개념을 가르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어릴 때부터 경제 지식을 쌓으면 커서도 돈을 현명하게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열두 달 경제 교실>은 이러한 경제 교육을 위해 아이들이 읽어보면 너무 좋을 책인데요. 

이 책은 현직 초·중·고등학교 선생님 여덟 명이 함께 집필하여 초등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경제 개념을 설명하고 있어요.



이 책의 주인공인 도윤이, 준희, 윤슬이, 건택이는 경제활동을 통해 경제 지식을 차근차근 익혀 나가요.





부자가 되고 싶은 아이에게 이 책은 단순히 부자가 되는 방법을 말해주지 않아요. 오히려 부자가 되기 위해 어떻게 목표를 잡고 설정해야 하는지 아주 구체적이고 쉽게 설명해주어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막연한 꿈이 아니라 실질적이고 실행 가능한 목표를 세우는 법을 배우게 되는데요.




목표를 어떻게 설정하고 이를 이루기 위한 계획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에 대한 단계별 설명이 담겨 있어, 아이들이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1월부터 12월까지 배울 수 있는 <열두 달 경제 교실>은 초등 교과 수업 연계표가 포함되어 있어 용돈을 어떻게 모으고, 관리하며, 나아가 어떻게 투자하는지 배울 수 있어요.


경제 용어와 개념을 딱딱하게 설명하지 않고, 또래 친구들의 대화와 상황을 통해 자연스럽게 전달해주는데요. 용돈에 대해서만 알려주는 줄 알았는데 주식, 비트코인, 창업 등 다소 어려운 주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해줘서 좋았어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미리 경제 개념을 익혀보면, 수업 시간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를 위해 어떻게 계획하고 실행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데요.

돈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며,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경제적인 사고방식을 기를 수 있어 유익했어요.


<열두 달 경제 교실>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올바른 경제 지식을 습득하고, 독립적인 경제 주체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거예요. 재미있고 유익한 경제 동화를 통해 경제를 쉽게 이해하고, 돈을 현명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열두 달 경제 교실>을 강력히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열두달경제교실 #아라크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