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당탕 한국사 보드게임 : 고조선~후삼국 상상의집 보드게임
고성윤 지음, 정서용 그림 / 상상의집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루크하우스에서 새롭게 출시된 <와당탕 시리즈>의 보드게임이 정말 기대되었는데요!

이번에 나온 한국사 보드게임인 첫 번째 고조선-후삼국 보드게임은 정말 흥미진진했어요.



개인적으로 보드게임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상상의집 보드게임을 아이들과 즐겨하는데요.

이번에도 <와당탕 시리즈>가 정말 만족스러워서 엄지척이네요. 

특히, 초등학교 1학년인 아들이 처음에는 한국사를 잘 몰라서 걱정했는데요.



아이가 와당탕 한국사 미니북을 미리 읽어보더니 자기도 게임을 하겠다며 승부욕을 불태우기 시작했어요.

이 게임은 카드 짝 맞추기 게임의 룰을 활용해서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해요.


 그래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가족 모두가 만족할 거라고 생각해요. 

<와당탕 한국사 고조선-후삼국 보드게임> 구성


✔ 게임연령 : 7세 이상
✔ 게임인원 : 2~6명
✔ 게임시간 : 20분
✔ 질문 카드 60장
✔ 정답 카드 60장

✔ 휴대용 한국사 미니북

정말 간단하죠?!!^^ 

여행을 갈 때도 간편하게 가져가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와당탕 한국사 고조선-후삼국 보드게임> 규칙

보드게임 방법도 간단해서 더 좋았어요.

게임이 복잡하면 엄마인 제가 힘들더라구요^^;;;;



물음표가 있는 카드는 질문 카드고, 느낌표는 정답 카드예요. 



숫자는 색깔로 구분되어 있어서 인원수나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카드 개수를 조정해가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요.



먼저 사회자를 뽑고 몇 장으로 게임할지 결정해요.

카드를 잘 섞어 사회자가 질문 카드를 보고 문제를 내요.

다른 참가자들은 그 질문에 해당하는 정답 카드를 찾아 재빠르게 답을 외치고 카드를 가져와요. 카드가 모두 없어지면 가장 많이 가져간 사람이 승리해요^^


<와당탕 한국사 고조선-후삼국 보드게임> 후기

보드게임을 통해 한국사 용어와 시대적 이름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어서 너무 좋았구요.

보드게임이 끝나고도 휴대용 와당탕한국사 미니북을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이 보드게임은 기억력과 순발력을 발휘하여 한국사를 즐겁게 익힐 수 있는 최고의 보드게임이에요.

올 여름방학 동안 가족과 함께 보드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지금부터 너무 설레네요!


입에 쫙~! 달라붙는 보드게임 노래까지 따라하면 더더 신나요~!^^

우리집 아이들은 노래듣더니 난리가 났네요^^;;;;

올 여름방학 같이 한국사 고조선-후삼국 보드게임으로 보내보는건 어떨까요?! 강력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협찬 #상상의집 #한국사고조선후삼국보드게임 #초등한국사 #상상나래7기 #어린이책 #도서협찬 #초등책추천 #책주천 #책소개 #보드게임추천 #초등맘 #보드게임 #한국사 #한국사보드게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