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경제신문을 구독하면서 활동지를 활용하려고 했으나 쉽지 않았던 경험이 있었는데요. <하루 한 장 초등 경제 신문>을 보니 생각이 바뀌었어요. 하루에 한 장씩 경제 기사를 읽고 문제를 푸는 방식이 훨씬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은 총 5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나부터 시작해 가족, 이웃, 나라, 세계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 책을 보자마자 아이가 흥미를 느끼고 쭉 읽어 나가는 모습을 보니, 경제라는 주제가 더 이상 어렵게만 느껴지지 않았어요. 각 기사는 초등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쓰여져 있으며, 아이들이 쉽게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며 경제 상식을 키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이 책은 아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흥미로운 경제 이슈 100가지를 다루고 있어요. 기사마다 핵심 어휘와 개념, 심화 문제 등이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이 경제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고, 경제와 일상생활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기사를 읽고 나서 오른쪽에 제공되는 활동지를 통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어휘 학습과 함께 경제 개념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어요.
또한, 경제 용어와 개념을 부모와 함께 배우며 이야기 나누기 좋은 책이에요. 부모도 모르는 용어를 배우고, 애매하게 알고 있던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 유익해요.
마지막에는 QR 코드가 있어 원문기사를 직접 볼 수 있어요.
문해력이 부족한 요즘, 이 책은 학생뿐 아니라 어른에게도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경제 문해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경제 지식을 쌓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줘요.
최근 문해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시기에, 이 책은 초등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도서로 강력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하루한장초등경제신문 #매경주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