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은 곤충을 너무 좋아해서 최근 나온 <호기심을 해결하는 곤충 관찰 캡쳐북 : 제발돼라 엉뚱한 곤충 사전 2>은 아이들이 궁금했던 내용들이 다 있어서 너무나 유익했던 책인데요.
집에서 사슴벌레와 사마귀를 직접 기르고 있었는데, 특히 사마귀가 등장해서 아이들이 너무 신나했는데요.
이 책은 만화 형식으로 잘 구성되어 있고 실사 사진을 사용해 아이들이 푹 빠져서 읽어볼 수 밖에 없더라구요~!
호박벌부터 사슴벌레까지 다양한 곤충들이 소개되는데, 특히 호박벌을 기르면서 암수의 차이나 생활습관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어 곤충을 키우고 싶어하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책 속에서는 곤충들의 생명 주기와 생태도 자세히 다루어져서 자연과의 조화를 느낄 수 있었고, 초등 과학 수업에서 배우는 곤충 상식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특히 사마귀 키위의 독특한 짝짓기나 깡충거미들의 특별한 특성을 보여주면서, 지식을 습득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사슴벌레 내용도 자세히 나와서 너무 좋았구요.
더불어 본문 사이의 곤충도감은 분류, 크기, 먹이, 출현 시기, 서식지, 특징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어 지식을 확장시킬 수 있었어요.
달콤살벌한 사마귀 키위의 짝짓기부터 쉽게 볼 수 없었던 희귀 곤충들까지~~
이 책 한권으로 곤충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할 수 있어요~!!
곤충을 사랑하는 아이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은 유익한 책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서울문화사 #제발돼라엉뚱한곤충사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