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인 더 스쿨 라임 어린이 문학 46
오선경 지음, 불곰 그림 / 라임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겉표지부터 너무 궁금했던 <정글 인 더 스쿨>을 읽어 보았는데요.  겉표지 그림에 아이 둘이 등을 돌리고 있는 것부터 심상치 않았어요.



이 책은 학교를 정글에 비유하여 그 안에서 벌어지는 복잡한 관계와 갈등을 다루고 있어요. 현직 초등학교 교사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쓴 만큼 매우 현실적이고 진지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요.



 <정글 인 더 스쿨>은 우리 아이들이 생활하는 교실을 배경으로, 학교 폭력을 비롯해 그 안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어요.




 책에서는 교실 내에서의 권력 구조를 사자, 하이에나, 그리고 초식동물로 비유하여 설명해요. 사자처럼 강하고 눈에 띄는 아이들, 하이에나처럼 그들을 따르는 친구들, 그리고 조용히 일어나는 일에 가만히 있는 초식동물들이 등장해요. 



사자와 하이에나가 판치는 정글에서 초식동물들이 자신을 어떻게 지켜 나가는지 보여주면서, ‘관계’와 ‘선택’의 중요성을 진지하게 생각해 보게 만드는데요.



책을 읽고 나서 마음이 참 무거웠어요. 아이에게 올바른 인성을 길러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거든요. 우리 아이들이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않고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아이로 키우는 것도 부모의 중요한 역할이 아닐까 싶었어요.


이 책은 부모와 아이들이 같이 읽어도 너무 좋을 책이고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었어요.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책으로 《정글 인 더 스쿨》을 꼭 읽어보시길 강력히 추천드려요.



라엘의 그림책한스푼(@lael_84)님의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라임 출판사(@lime_pub)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도서협찬 #정글인더스쿨 #라임출판사 

#왕따 #라임 #다시 #학교 #어린이문학 #친구

#초등추천도서 도서 #친구 

#슬기로운초등생활 #어린이도서 #부모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