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런의 속사정 십대를 위한 고전의 재해석 앤솔로지 3
전건우 외 지음 / 초록비책공방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전 속 메시지를 현대 사회에 맞게 재해석하는 〈십대를 위한 고전의 재해석〉 시리즈는?


<빌런의 비밀>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고전 이야기들을 새롭게 해석한 책인데요.


 

이 책은 『잭과 콩나무』, 『사람이 된 쥐』, 『헨젤과 그레텔』, 『흥부와 놀부』인 총 네 편의 명작이 다른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이야기는 우리가 평소에 알고 있는 이야기들을 조금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게 만들어요.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 고전 속 빌런들이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를 이해할 수 있어요.



처음에 만나는 내용인 이 세계에서 거인으로 다시 태어난 일에 대하여는 '잭과 콩나무' 이야기에서는 거인이 크고 무섭게 보여져요.





사실은 가족을 잃고 외로움 속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거인이 왜 잭을 쫓아다니며 그의 집을 파괴하려고 했는지를 이 책에서는 새롭게 설명해 줘요. 



읽으면서도 재미있다고 느꼈는데요. 




또 작가의 말까지 나와 있어서 이해하는데 도움도 되었구요.



또 '헨젤과 그레텔'에서는 두 아이가 어머니의 속임수에 속아 숲 속에서 모험을 하게 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이들 이야기를 통해 고전 이야기의 교훈을 현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재해석한 것이에요.




'가족의 재탄생'은 과거 선비가 손발톱을 밖에 내다버려 쥐가 되어 이야기를 전개하는데, 이 쥐는 연하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희생하며 진하로 변해가는 과정을 다루고 있어요. 이 이야기는 빌런의 입장에서도 사정이 있음을 보여줘요.



이 책을 읽으면서 어린 독자들도 빌런들이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를 이해하게 되고, 각 이야기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들도 새롭게 생각해 볼 수 있을 거예요. 


고전 속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 책은 어린 독자들에게도 흥미롭고 교육적인 책이 될 거예요. 한 번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빌런의속사정 #초록비책공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