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마리는 어디 갔을까? - 2024 볼로냐어린이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파이널리스트 선정작 모든요일그림책 14
서선정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마리는 어디 갔을까?>의 표지를 보고 그림이 너무 아름다워서 어떤 내용일지 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이 책은 새로 이사 온 동네에서 아이가 초록 물고기들과 함께 두려움을 이겨내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아이와 가족은 새로운 동네로 이사했지만, 아이는 모든 것이 낯설고 무섭게 느껴져요. 가족은 기뻐하고 있지만, 아이는 학교에서도 친구를 사귀기 어려워하며 외롭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아이에게는 항상 곁에 있는 초록 물고기 열두 마리가 있어요. 그러나 어느 날, 아이가 집에 돌아오니 초록 물고기 한 마리가 없어졌어요. 그 물고기는 어디로 갔을까요?



깊은 밤, 사라진 물고기를 찾기 위해 아이는 동네 곳곳을 돌아다녀요. 그 과정에서 아이는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환상적인 놀이터를 발견하게 되어요. 그곳에서 아이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외로움을 느끼지 않게 됩니다. 다음 날, 학교에 가서 아이는 친구들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요.



이 책의 그림은 정말 아름다워서 마치 예술 작품을 감상하듯한 느낌이에요. 그림 속에는 디테일과 색감이 아이의 이야기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해주는데요.


<한 마리는 어디 갔을까?>는 아이가 새로운 환경에서 겪는 두려움과 불안감을 따뜻하게 담아내고 있어요. 초록 물고기와 함께하는 모험을 통해 아이들은 두려움을 이겨내고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어요.


낯선 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한 마리는 어디 갔을까?>을 강력 추천드려요.


함께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하는 이 이야기가 아이들에게 큰 용기와 위로가 될 거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한마리는어디갔을까 #모든요일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