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지도에서 사라졌다 머스트비 환경 그림책
김현태 지음, 오숙진 그림 / 머스트비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부터가 눈길을 끌고 그림부터가 놀라게 만드는 <충격! 제주도가 지도에서 사라졌다>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달라진 2100년의 지구를 배경으로 시작하는데요.



제주도 섬이 물에 가라앚고 아이의 얼굴도 반이상이 잠기고.. 겉표지부터 심상치 않았는데요. 제주도가 사라진 미래를 상상하게 하는 환경 그림책이에요. 



이 책은 어린이들이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과 그 해결 방법을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아이들이 제주도가 사라졌다면서 너무 놀랬는데요. 정말 벌써부터 이렇게 폭염인거보면 정말 지구가 많이 아프다는게 피부로 와닿는 현실이네요. 



열대 지방의 나무와 원숭이, 이구아나가 등장하는 이상한 풍경을 본 철호는 할아버지에게 이야기를 들어요. 2100년에는 사계절 내내 여름 날씨만 계속되고, 부산은 섬이 되고 제주도는 사라졌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돼요.



이 책은 지구가 점점 더워져서 빙하가 녹고 땅이 바다에 잠기는 미래를 그려요. 철호는 할아버지와 함께 제주도가 물에 잠겨 사라진 이야기를 들으며,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깨닫게 되는데요. 제주도에 대한 아름다운 기억과 상상을 통해 아이들이 환경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에요.



제주도가 사라진다는 충격적인 내용이 엄마인 저도 책을 덮고도 잊혀지지 않는데요. 곧 이러한 일들이 현실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슬프네요.


<충격! 제주도가 지도에서 사라졌다>는 지구의 소중함을 깨닫고 미래 세대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는 책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읽어보았으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충격제주도가지도에서사라졌다 #머스트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