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M과 교과서 대모험 1 : 과학 - 초등 문해력 성장 동화 마스터 M과 교과서 대모험 1
김성효 지음, 정수영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강연하고 글을 쓰는 27년 차 교육자이자 작가인 김성효 선생님이 쓰신 책이에요.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은 교과서에 나오는 어려운 단어도 쉽게 이해하지만, 공부가 힘든 아이들은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를 잘 모르거나 어려워한다고 해요.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를 많이 알면 알수록 공부가 쉬워진다고 하는데요.



특히 과학에서는 평소에 접해보지 못한 단어들이 많이 나오는데, 뜻을 모르면 공부가 더 어려워지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시작도 전에 포기하게 되죠. 이 책은 그런 배경에서 만들어졌어요.



<마스터 M과 교과서 대모험: 과학>은 과학 개념을 딱딱하게 설명하는 게 아니라 환이와 다솜이와 함께 신비한 모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인데요. 자연스럽게 과학 개념과 원리, 어휘들을 익힐 수 있어요. 엄마인 저도 "탐구가 뭐야?", "추리가 뭐야?", "예상이 뭐야?"라고 물어보면 말문이 막힐 때가 있는데, 이 책은 과학의 기초인 개념부터 잡고 가요.


 




이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과학 개념을 배우고 실생활과 연결되는 과정을 스토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익히게 해요. 중간중간 등장하는 꼬꼬무 어휘를 통해 문해력까지 키울 수 있는 책이에요. 지금 초4인 우리 아이는 관찰 계획서를 쓰는데요. 이 책에 내용이 자셓 나와 있어서 어떻게 관찰 계획서를 써야 하는지도 알 수 있어요. 



책 속 주인공 환이와 다솜이는 마법의 과학 교과서에 빠져나오려면 여러 가지 과학 개념과 원리, 어휘들을 공부해야 해요. 제대로 공부해 본 적 없는 환이가 과연 뒤죽박죽된 과학 교과서에서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을까요?



환이와 다솜이의 모험은 흥미진진해서 이 책은 따로 공부를 위해 읽는 것이 아니라 재미로 몇 번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교과 개념과 핵심 어휘들이 익혀질 거예요. 


 




이 책은 과학 교과 이해에 중요한 물질, 자석, 지표, 소리 등 단원의 핵심 개념과 함께 분류, 표면, 수평 등 과학 개념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110여 개의 어휘를 이야기에 접목했어요. 스토리에 빠져서 읽다 보면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교과 과학교과서의 중요 개념들이 쏙쏙 머릿속에 들어오게 되요.  



아이들이 과학 교과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고, 핵심 어휘와 개념을 탄탄히 다질 수 있는 <마스터 M과 교과서 대모험: 과학>을 아이들이 꼭 읽어보길 강력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마스터M과교과서대모험1 #주니어김영사 #마스터M과교과서대모험과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