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 2-1 (2026년용) - 2022 개정 교육과정, 빈칸을 채우면 풀이는 저절로 완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새로 나온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를 만나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어서 주관식부터 서술형까지 해결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는 개정된 1학기 교과서의 내용과 순서가 같구요. 이 책만 다 풀어도 1학기 수학의 기본 개념이 잡혀요. 교과서의 모든 단원을 빠짐없이 다루고 있어서, 예습이나 복습을 할 때 이 책만 있으면 충분할 것 같아요.







이 책은 교과서 대표 유형 문제를 훈련할 수 있게 도와줘요. 문제를 풀면서 친절하게 도움말도 있어서 아이가 스스로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어려운 문제를 만났을 때, 친절한 도움말이 있어서 마치 선생님이 옆에서 도와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숫자에 동그라미를 치고 구하는 것에 밑줄을 그어 문제를 정확히 읽고 빨리 이해 할 수 있도록 연습시켜줄 수 있어요. 이 과정에서 아이들이 문제를 분석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어서, 단순히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이해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한 단원이 끝나면 통과 문제를 풀어 아이가 부족한 부분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요즘은 수학도 서술형이 많은데요. 어떻게 하면 수학 문장제를 연산 풀듯이 쉽게 풀 수 있을지 고민하여 만든 책이라고 해요. 이 책을 풀면서 조금씩 수준을 높여 도전하는 계단식 시스템이라고 해요. 난이도가 점진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더 어려운 문제에 도전할 수 있겠어요.


혼자서 문제를 해결하면 수학에 자신감이 생기고 어느 순간 수학적 사고력도 향상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책은 아이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학부모가 옆에서 일일이 봐주지 않아도 되기에 더 만족스럽구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아이가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문제 해결력과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 수학을 잘 하는 아이로 만들고 싶다면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를 풀려보시길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바빠문제집 #바빠수학문장제 #나혼자푼다 #바빠수학문제집2-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