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 잘 쓰는 법 - 멋진 글을 쓰는 어린이가 되고 싶다! ㅣ 솔루션 시리즈
윤지선 지음, 경자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4년 5월
평점 :
글 잘 쓰는 법 / 뜨인돌어린이
《친구 잘 사귀는 법》,《돈 잘 쓰는 법》에 이은 세 번째 이야기
나도 멋진 글을 쓰고 싶다!
전국교사작가협회 '책쓰샘' 대표님이자 교사크리에이터협회 집필 팀장님인 윤지선 선생님이 알려 주는 초등 글쓰기 비법을 만나보았어요.
우리집 아이는 글을 잘 쓰고 싶지만, 막상 글을 쓰려면 귀찮고 뭘 써야할지도 모르겠고 연필만 끄적이다가 말곤 했는데요. <글 잘 쓰는 법>은 엄마의 잔소리보다 중요한 내용들만 아이들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아이가 어떻게 글을 잘 쓸 수 있는지 알려줘요.
저도 아이를 키우면서 글쓰기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왔는데요. 솔직히 엄마인 저도 글쓰기가 아직도 어려워요. 그래서 아이의 마음도 이해가 가지만, 글쓰기는 아이들의 사고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데 같이 글을 써보자고 하면 아이는 싫어하고 어려워하는데요..
여기 나오는 주인공 민규는 친구들과 노는 것을 좋아하고, 게임 진행자가 되는 꿈을 가진 활발한 학생인데요. 글쓰기를 어려워했던 민규가 윤 쌤의 도움을 받아 점차 글쓰기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요. 친구들과의 토론 수업과 편지 쓰기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게 되는 과정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구요. 이 책은 너무 많은 내용을 한꺼번에 알려주지 않고, 중요한 내용을 포인트로 아이들에게 기억시켜주며 민규처럼 글을 잘 쓸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줘요.
이 책은 단순히 글쓰기 기술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고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글쓰기를 통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타인과 소통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 또, ‘윤 쌤의 상담실’과 ‘보충 수업’에서는 우리가 평소에 궁금했을 법한 사소하면서도 알아 두면 꽤 쓸모 있는 지식이 너무 좋았어요.
윤지선 선생님의 <글 잘 쓰는 법>은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인데요. 글쓰기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며, 친구들과의 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통해 주인공 민규처럼 성장했으면 좋겠는데요.
이 책은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글쓰기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데요. 윤지선 선생님의 친절하고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 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협찬도서 #글잘쓰는법 #뜨인돌어린이 #논술 #작문 #국어교육 #글잘쓰는법 #윤지선 #경자 #친구잘사귀는법 #돈잘쓰는법 #시리즈 #어린이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