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쓸모 있는 경제학 - 개념부터 시장의 흐름까지 쏙쏙 이해되는 경제 공부 쓸모 있는 공부 1
석혜원 지음, 신병근 그림 / 풀빛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쓸모 있는 경제학 / 풀빛



왜 십대에 경제를 알아야 할까요?
복잡한 세상을 이해하는 가장 확실한 공부!
지금은 ‘경제 문해력’을 키워야 할 때야~


<세상에서 가장 쓸모 있는 경제학>은 경제 현상의 원인과 결과를 연구하여 특정한 법칙을 찾아낸 대표적인 경제학자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엄마인 저도 경제가 어렵다는 생각을 버리고, 경제 현상들이 조금은 쉽게 느껴졌는데요.
이 책은 경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났는지부터 시작해서 경제 현상의 원인과 결과를 설명하며 대표적인 경제학자들의 이론을 담고 있어서 부담 없이 편하게 이야기를 듣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책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용이 술술 읽히고, 어려운 단어는 주석으로 설명되어 있어 10대 청소년들도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데요. 그림을 통해 경제 개념을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지속적으로 접해주면 더 좋을 거 같아요. 요즘 아이들이 비문학 중 경제 부분을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이 책을 통해 조금씩 경제 지식을 넓혀주면 좋겠어요.


특히, 레옹 발라의 이야기는 많은 위로와 용기를 주는데요. 발라는 수학적 방식으로 경제를 분석했던 선구자였지만 학창 시절에는 수학에 뛰어나지 않았다고 해요. 작가님은 이 이야기를 통해 지금 수학을 잘 못한다고 기죽지 말고, 아직 자신의 재능이나 적성을 파악하지 못해도 초조해하거나 답답해하지 말라고해요. 발라처럼 36세의 늦은 나이에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찾는 사람도 있다고 하면서 위로해줘요.


이 책 한 권으로 초등학생 아이와 대화할 수 있는 내용도 많은데요. 저출산율, 경제 용어, 사회현상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도 자주 읽어보면 좋겠더라구요. 경제학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경제 이론을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줄테니까요. 


경제에 대한 기초 지식을 통해 경제 원리와 흐름을 알게 해주는 <세상에서 가장 쓸모 있는 경제학>을 통해 경제 문해력을 높여 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세상에서가장쓸모있는경제학 #풀빛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