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는 안 돼요! 아르볼 생각나무
신은영 지음, 이다혜 그림 / 아르볼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동네는 안 돼요! / 지학사아르볼


특수 학교 VS 대형 스포츠 센터
양보 없는 싸움이 시작되다!

지학사 아르볼에서 나오는 아르볼 생각나무 시리즈를 너무 좋아하는데요.표지부터 눈에 확 들어오고 우리 동네는 뭐가 안될지 너무 궁금했어요.
<우리 동네는 안 돼요!>는 동네에서 벌어지는 갈등을 열두 살의 주인공 환영이의 눈으로 바라보는 이야기에요. 
동네에 새로운 건물을 짓기 위한 땅이 생기면서, 주민들 사이에는 스포츠 센터를 짓을지 특수 학교를 짓을지에 대한 의견이 갈려져요.
처음에는 환영이는 스포츠 센터를 지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특수 학교가 필요한 아이들을 생각하게 되었죠. 그래서 환영이는 의견이 바뀌었어요. 하지만 주민들 간에 갈등이 커져가고, 정류장에서는 시위가 벌어지며 동네는 소란스러워졌어요.


동네에서의 갈등 뿐만 아니라 환영이의 학교에서도 1반과 2반 사이의 갈등이 일어나는데요. 과학 축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두 반의 아이들이 서로 다퉈었죠. 하지만 환영이와 친구들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어요. 그래서 어린이들은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양보하며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냈어요.이를 통해 동네와 학교에서의 갈등을 해결하고,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는데요.


책 뒤에는 지식 쏙! 생각 쏙! 코너가 있는데요.
아이는 님비 현상은 들어 보았지만 같은 듯 다른 사회 현상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핌피 현상, 님투 현상, 특히 바나나 현상이 있다는 걸 알고 신기해 하더라구요. 이렇게 책도 읽고 지식도 쌓을 수 있어 더 좋았어요.
 


이 책을 통해 우리는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워나갈 수 있는 책으로 초등 중학년부터 읽어보면 너무 좋을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우리동네는안돼요 #지학사아르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