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필요한 과학의 원리
킴 행킨슨 지음, 김세용 옮김 / 올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디서나 필요한 과학의 원리 / 올리
<어디서나 필요한 과학의 원리>는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된 책이에요. 이 책은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하면서 그 직업에서 어떻게 과학이 활용되는지를 재미있게 알려주는데요.
예를 들어, 소방관이 불을 끄는 방법을 설명할 때는 불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불을 끄는데 어떤 도구들을 사용하는지를 쉽게 이야기해줘요. 불 속에서 과학적인 원리가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어요.
동물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이 함께 살아가는데, 이들이 서로 다른 종에 속하면서도 생물학적으로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생태계의 구조를 이해하는 데 그림과 함께 나와서, 동물원을 방문할 때 더 깊게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아이가 염색을 할 때는 어떻게 머리 색이 바뀌는지 아이가 물어본 적이 있었는데요. 엄마로서도 어려운 질문에 대답하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이 책을 통해 그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머리카락의 색을 바꾸는 과정에 대한 설명을 화학적 반응이 어떻게 일어나는지그림과 함께 설명해주면서 아이들이 궁금증을 해소시켜주고, 머리카락 염색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배도 과학이 발달하면서 길을 찾을 수 있게 되었고, 선박용 레이더를 이용해 해산과 협곡을 지도로 그려내는 과정도 알게 되었어요. 이런 내용들은 아이들이 예상치 못했던 것들이라 더욱 흥미로웠어요. 협곡이란 단어를 정확히 알지 못했는데 뒤에 나온 용어사전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이 책은 과학적인 이야기를 통해 우리 주변의 현상을 이해하며 아이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수 있었어요. 이런 이야기들은 과학적인 지식을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게 도와주고, 더욱 넓은 시야로 세상을 보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어 좋았어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과학적인 개념을 각 직업이 과학적 원리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책으로, 과학을 더 재미있게 배우고 싶은 아이들에게 <어디서나 필요한 과학의 원리>를 강력히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어디서나필요한과학의원리 #초등책추천 #초등과학 #올리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