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피터와 나 다정다감 그림책 17
마리아파올라 페셰 지음, 스테파노 마르티누즈 그림, 연희 옮김 / 다정다감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피터와 나>는 아이들의 우정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지금 초등학교 1학년에 너무 공감할 수 있는 책이였어요! 이 시기에는 친구와의 관계가 매우 중요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게 되니까요.


주피터와 나는 언제나 함께하는 단짝 친구예요. 우리는 어디를 가든 무엇을 하든 항상 함께했죠.
 그런데 새로운 친구를 만난 뒤 주피터가 슬퍼해요. 
그래서 내가 새로운 친구를 만나면 주피터가 내 마음을 이해해주지 못하는 것 같아서 속상해요. 
하지만 다른 친구가 생겨도 주피터가 나에게 가장 소중한 친구라는 것을 분명히 전달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주피터에게 내 마음을 전달할 수 있을까요?누구나 한번쯤 어린 시절에 비슷한 감정을 느꼈던 적이 있을텐데요.단짝 친구가 다른 사람과 친해지는 모습을 보면 마음 한 구석이 아프고, 뺏긴 기분이 들기도 하죠. 이 책은 그런 감정들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주피터와 나>는 우정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감정들을 엿볼 수 있어요. 주피터와 나처럼 아이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지지해 주면서 우정을 유지해 나가고 그런 과정에서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자신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하고 친구와의 관계에서 성장할 수 있을 거예요.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우정과 이별, 마음의 성장에 대해 생각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책으로 <주피터와 나>를 아이와 같이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주피터와나 #다정다감 #그림책 #그림책육아 #신간도서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