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은 왜 지구를 해칠까요? - 지구를 살리는 환경 이야기 마인드맵 그림책
클라이브 기포드 지음, 한나 리 그림, 박정화 옮김 / 바나나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플라스틱은 왜 지구를 해칠까요? / 바나나북
이 책은 환경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플라스틱이라는 특정한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마인드맵을 활용하여 복잡한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줘서 좋았어요.
원형 다이어그램으로 페이지마다 색깔별로 연결한 원형다이어그램을 통해 다른 페이지로 옮겨갈 수 있어서 아이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었어요.

우리의 주변을 둘러보면 쉽게 플라스틱을 찾을 수 있는데요. 플라스틱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제품도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것일 수 있어요. 이렇게 수많은 곳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이 왜 지구를 해치는 걸까요?


< 플라스틱은 왜 지구를 해칠까요?>는 플라스틱의 문제점이 무엇인지로 시작해 지구를 어떻게 해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다양한 관련 주제를 다루고 있어요. 각 주제는 작은 질문들로 나누어져 관심 있는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정보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어요.

해양 생물이 미세 플라스틱을 섭취하고, 이를 먹는 사람들이 미세 플라스틱을 섭취하는 문제 등이 언급되면서 플라스틱 오염이 인간과 생태계에 미치는 심각한 영향이 강조하구요.플라스틱의 분해되지 않는 특성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 그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소개되어요.

또, 플라스틱의 사용과 환경 간의 연결을 설명하고,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요. 

플라스틱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하고 있는 재료와 바다에서 플라스틱을 청소할 수 있는 기계 등 과학자들도 플라스틱 오염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인간의 삶이 환경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논리적으로 배울 수 있어요.

마지막에는 어려운 용어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섹션이 포함되어 단어들도 찾아 볼 수 있어요.

< 플라스틱은 왜 지구를 해칠까요?>는 플라스틱과 관련된 문제를 다루면서,

지구를 보호하고 지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행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을 책으로 초등학생들에게 강력 추천드려요.



이 책을 읽고 플라스틱이 가지고 있는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에 대해 배우고 나면, 그 지식과 생각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목소리를 내고 함께 노력하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믿어요. 우리의 미래가 여러분에게 달려 있어요. 
-트리디베시 데이 박사(오르후스 대학의 과학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