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이 꾸는 꿈 - 씨앗이 숲으로 자라기까지, 초등 자연 2-1 교과서 수록 도서
황율 지음 / 파란의자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흙이 꾸는 꿈 / 파란의자

<흙이 꾸는 꿈>은 흙을 중심으로 자연 생태계의 중요성과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책인데요.
이번주에 아이가 학교 과학시간에 강낭콩을 심어서 집으로 가지고 왔는데요. 흙에 씨앗을 뿌리고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살펴 보면서 이 책을 읽고 이야기를 해보았어요. 작은 씨앗이었는데 싹이 트고 하루하루 커가는 모습을 보면서 생명의 신비로움도 새삼 느꼈어요.
흙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지 못하는 생명력이 넘치는 공간인데요. 작은 씨앗부터 거대한 나무까지 다양한 생명체가 함께 살아가는 곳이에요. 

이 책은 흙이 자라는 생명들의 연결고리이자, 나무와 풀의 뿌리가 얽혀있고, 버섯균이 식물과 소통하며 물과 양분을 전달한다는 점을 알려주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생명체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 마치 인터넷의 네트워크처럼 작용한다고 비유해 자연 생태계의 복잡성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줘요. 이 책은 그런 흙의 중요성과 마법 같은 힘을 아름다운 그림과 섬세한 설명으로 표현하고 있어요.


흙이라는 것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생명력이 풍부한 곳이죠. 작은 씨앗부터 큰 나무까지 모든 생명체가 흙과 함께 자라고 살아가는 것을 보면 정말 놀라워요. 


이 책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우리가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생각하게 하며,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큰 변화를 이루어내는 힘을 믿게 해주죠.

<흙이 꾸는 꿈>은 자연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책으로, 가족 모두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자연이 품고 있는 생명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흙이꾸는꿈 #파란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