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먼저 지구에 살았어! ㅣ 와우! WOW!
맥 판 하크동크 지음, 한도인 옮김 / 알라딘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이 책은 지구의 탄생부터 현재까지의 놀라운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수백만 년 전에는 공룡이 지구를 지배하고 있었는데요. 그 이전에는 무엇이 있었을까요?
이 책은 46억살 지구의 시작부터 현재까지의 지구 역사를 탐험을 할 수 있는데요. 바다에서부터 육지로, 그리고 현재의 다양한 생물들까지 우리가 살아가는 행성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알려주는데요.
우리가 바다에서 생겨난 최초의 생명체부터 시작해서, 육지로의 위대한 도약, 초록 식물의 등장, 그리고 다양한 동물의 탄생까지 다루고 있는데요. 그 동안 몇 번의 빙하기와 운석 충돌과 같은 자연의 재앙을 겪은 생명체들도 있었지만, 그 속에서 살아남은 몇몇 생명체들이 있었다고해요.
아이들이 몰랐던 부분도 많이 알게 되었는데요.가장 최초의 생명체는 박테리아였다고 하는데요. 가장 최초의 생명체는 박테리아였다고 하는데, 박테리아는 극단적으로 좋지 않은 조건에서도 살아남았다고 해요.
또한 암모나이트의 조상이 오징어였고, 그 크기는 2미터 이상이었다는 사실도 놀라운 이야기죠.ㅎ 또, 화석과 공룡내용도 너무 흥미롭게 읽었어요. 어려운 개념들을 쉽게 설명하고 생생한 그림과 사진이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읽을 수 있어요.
지구가 용암에서 시작되어 바다 생물들이 육지로 올라오는 과정을 보여주며, 초록 식물들의 등장과 함께 육지 생태계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알 수 있어요.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책에 푹빠져서 읽을 수 있었는데요. 초등학교 과학내용까지 담겨 있어 내용이 너무 알차요.
그림이 정말 생생해서 너무 마음에 들었구요!!
공룡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나 지구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 보면 너무 좋을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책수다 #맘수다 #책수다맘수다카페 #내가먼저지구에살았어 #알라딘북스
#지구의나이 #46억살 #우주먼지 #대충돌 #최초의생명체 #빙하기 #원시동물 #원시식물 #선사시대 #공룡 #멸종 #포유류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