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시티 SCP 재단 2 - 괴생명체의 습격 유령시티 SCP 재단 2
미호 지음, 정은정 그림, 유령시티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령시티 SCP 재단 2권 / 서울문화사
공포 스토리텔링 유튜버 유령시티의
SCP 재단 두 번째 이야기! 〈괴생명체의 습격〉

서울문화사의 <유령시티 SCP 재단> 시리즈는 정말 흥미진진한데요.1권을 읽을 때도 흥미로웠는데 벌써 2권이 나왔다니 더욱 기대되었어요.
이 시리즈는 공포 스토리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특히 추천할 만한 책인데요. 이미 SCP재단은 남자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서 더욱 흥미진진한 것 같아요.
소름 돋는 기괴한 존재들이 2권에서 기다리고 있어요. 미스터리한 스토리와 기괴한 존재들을 알게 되면서 아이와 대화할 거리도 많아졌구요.
이 책은 SCP 재단 미국 위키와 SCP 재단 한국 위키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제작된 유튜브 채널 '유령시티'의 영상을 기반으로, 작가에 의해 각색된 이야기인데요.

이번 2편에서는 SCP-096의 부끄러움과 모순된 캐릭터 설정이 기억에 남는데요. 그의 외모를 본 사람은 목숨을 잃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니, 그의 존재가 얼마나 위험한지를 다시 한번 깨달았어요.
이 책은 SCP 재단에 대한 소개와 직원들의 계급 등이 나누어져 있어, 이해를 돕기 위한 구성이 잘 되어 있는데요. 엄마인 저는 처음에는 이해하기 힘들었던 SCP가 점점 더 흥미로워지고 이해하기 쉬워졌던 것 같아요.
이 책을 읽으면서도 왜 SCP가 이런 존재로 남게 되었는지, 그들의 이야기가 어떻게 마무리될지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 생각해볼 수 있어요.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스토리지만 한 번 시작하면 놓을 수 없는 중독성이 있는데요.
아이와 함께 상상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미스터리 공포물을 더욱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또 남자아이라 그런지책을 보고 따라서 그림도 그려보더라구요.

유령시티와 함께 SCP 재단 이야기를 읽으며 초자연적인 존재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고 상상력도 키워보고 싶다면 <유령시티 SCP 재단2> 책을 추천드려요.

유령시티와 함께 미스터리한 SCP 세계로 떠나 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유령시티SCP재단2권 #서울문화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