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1 - 구름 문방구를 지켜라 ㅣ 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1
강효미 지음, 김경희 그림 / 길벗스쿨 / 2024년 3월
평점 :

오케이, 지금 출동합니다!
베스트셀러 「똥볶이 할멈」 작가의 신작 시리즈인 사고뭉치 소방관에서 우리 동네 히어로가 된 오케이의 기막힌 이야기를 읽어 보았어요.
우리집 아이들 둘다 똥볶이 할멈을 너무 좋아해서 다 소장하고 있는데요.
역시나 이책도 소장각이네요^^

구름시는 평화로운 도시로서 사건과 사고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곳인데요.
소방서에는 오케이라는 소방관과 명예 소방새 루이 한 마리만 있어요.

하지만 오케이가 소방관으로 일을 시작한 이후로 구름시에는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죠.
오케이는 사람이나 동물을 구조하려는 노력을 하지만 오히려 상황을 더 악화시키는 일이 종종 발생해요.
이런 일들로 인해 구름시 시민들은 오케이 때문에 도시가 오히려 불안해진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어느 날, 오케이가 고양이를 구하려다가 정전 사태를 일으켜 버리고 처참한 몰골로 돌아온 그는 엄마가 남긴 고장난 라디오에서 미래의 뉴스를 듣게 되는데요.

이것이 오케이의 삶을 뒤바꾸는 계기가 되는데요.
도대체 오케이에게 무슨일이 벌어지는걸까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성장의 중요성을 전달하며, 우리는 주변의 지지와 격려가 어린이들에게 큰 힘이 되는 것을 알게 해주는데요.
이야기를 통해 어른들은 자신의 역할이 어린이들의 성장과 안정에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죠.
이 책은 아이들이 즐겁게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읽으면서 함께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책이라고 생각되요.
작가님은 오케이가 자신의 어린 시절과 똑 닮았다고 하는데요. 열심히 하는데 허둥대다가 실수만 하고, 뜻대로 되지 않아 울면서 속상해하는 모습이 암 안쓰러우면서도 어쩐지 예쁘기도 했다는데요.
미래를 알려 주는 라디오가 아니라 잘해 보고자 하는 마음과 바람이 사고뭉치 오ㅔ이를 용감한 소방관으로 변신시켜 주었다는걸 이제 알았다고 해요.
그래서 지금 어딘가에서 오케이처럼 속상해하며 울고 있을 친구들에게도 말해주고 싶다는데요. 누구나 한번쯤 겪어볼 내용이라 그런지 더 공감이 되었어요.
오케이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어려움을 겪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앞으로 오케이의 모험과 성장을 함께 경험해 나갈 수 있는 다음 이야기가 너무 기대되는데요.
"OK! 다시 해 보지 뭐!"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 느껴졌길 바래봅니다.
빨리 2권이 나오길 손꼽아 기다리고 있어요^^ 2권도 너무 기대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사고뭉치소방관오케이 #길벗스쿨 #사고뭉치소방관오케이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