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 숲, 소쿠리 숲, 도둑 숲 동화는 내 친구 19
미야자와 겐지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이종미 그림 / 논장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늑대 숲 소쿠리 숲 도둑 숲 / 논장



자연, 생명, 공생, 일본의 국민 작가 미야자와 겐지 동화집



이 책에 수록된 아홉 편의 이야기는 미야자와 겐지가 선별한 작품 중에서도 생명에 대한 따뜻한 마음이 깃든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겐쥬 공원숲〉에서 겐쥬가 항상 싱글벙글 웃으며 느릿느릿 걷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는 다른 사람들에게는 어리석은 사람처럼 보이는데요. 겐쥬는 삼나무 묘목을 심고 아름다운 푸른 숲을 가꾸어 오래도록 많은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하죠.  



나무가 없는 도시에 사는 사람들이 마음이 메말라가고 인간다움을 잃게 되는 것을 생각하게 하는데요. 아이는 겐쥬 공원숲을 읽고 작은집이야기가 떠오른다며 집에 있던 책을 들쳐보기도 했어요.

 

<주문 많은 음식점>을 읽을땐 아이는 내용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돌맹이수프가 떠오른다고 하더라구요^^;;


<첼로 켜는 고슈>도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음악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 책을 읽고 나서 슈만의 '트로이메라이'도 들어 보았어요. 아이와 전 아! 이곡이구나 하면서 음악에도 빠질 수 있었어요. 


이러한 작품들을 통해 우리집 아이는 비슷한 내용이 있으면 읽어보았던 책을 떠올리는 것을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 책에 담긴 이야기들은 깊은 울림과 감동이 담겨 있어 두세 번씩 곱씹어 읽어본거 같아요.


미야자와 겐지 문학은 자연, 인간, 우주에 대한 찬미를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작품들을 통해 우리 아이가 소중한 마음을 갖고 세상을 바라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너무나도 좋은 작품들이어서 꼭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늑대숲소쿠리숲도둑숲 #논장  #미야자와겐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