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약속 서유재 어린이문학선 두리번 17
박현숙 지음, 정경아 그림 / 서유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뻔뻔한 약속 / 서유재




'뻔뻔' 시리즈의 다섯 번째 이야기인 <뻔뻔한 약속>은 뒷담화를 소재로 다뤄, 사소한 말 한 마디가 어떻게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데요.



박현숙 작가님은 어쩜 이렇게 재미있게 글을 쓰시는지 정말 너무 좋아하는 작가님중 한분이죠^^ 역시나 아이도 너무 재미있다면서 집중하며 읽을 수 있었어요.




이 책은 작은 뒷담화가 어떻게 거대한 폭풍을 일으키는지를 통해 아이들이 나중에 말과 행동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생각해볼 수 있었는데요.




<뻔뻔한 약속>은 나동지와 오하얀이라는 주인공들을 중심으로 전개되요.

나동지가 오하얀과 오하얀의 베프인 정이가 뒷담화를 하는 걸 우연히 듣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빈후가 오하얀과는 정이에 대한 뒷말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죠. 동시에, 엄마가 할머니에 대해 험담하는 걸 나동지가 생각 없이 맞장구치면서 할머니와 엄마 사이가 냉랭해지게 되죠..


그리고 안개가 자욱한 아침 등굣길에서, 은밀하게 속삭이는 소리를 듣게 되는데요. 누군가가 오하얀에게 협박을 했다는 말이 나와요. 이 말은 너무나도 어색하고 이상한데, 나동지는 마음이 찜찜해져요. 이러한 사소한 뒷담화가 거대한 문제로 번져나가면서 폭풍우를 일으키게 되요.


그 후, 빈후가 오하얀에게 협박을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오하얀이 나동지에게 협박을 한다고 하죠. 나동지는 이런 말에 매우 당황하고 분노하는데요..  이런 사건들을 통해 뒷담화와 협박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지를 보여줘요.


이 책은 작은 사건이 어떻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보여주면서, 아이들의 말과 행동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였는데요.


이건 아이들도 그렇지만 어른들도 똑같은거 같아요.


뒷담화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이지만 아이들은 뒷담화가 나중에 어떤일이 벌어질지 생각을 못하는데요. 이 책을 통해 그것이 가지는 부정적인 영향을 인식하고 뒷담화를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줘요.


작은 사건이 어떻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보여주면서, 아이들의 말과 행동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생각할 수 있게 해줘요.  


초등학생뿐만아니라 어른들이 읽어봐도 참 좋을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뻔뻔한약속 #서유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