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의 수상한 결근 마주별 중학년 동화 14
이선정 지음, 김다정 그림 / 마주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생님의 수상한 결근 / 마주별


첫째인 초4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읽은 책인데요.


홍지혜 선생님을 결근하게 만든자가 누구인지로 시작하며 이야기가 시작되요.


여기 나오는 네명의 아이인 강현, 준서, 하은 다정이는 선생님이 결근하기전 선생님과 갈등을 겪어요. 



나흘 째 선생님이 결근 중이고 교감 선생님께서는 '건강상의 이유'라고 두루뭉술하게 학생들에게 말해주죠.



학생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걱정이 되서 직접 선생님이 얼마나 아픈지 직접 확인하러 병문안을 가죠.


첫번째 용의자인 성실한 반장 박강현은 글짓기 대회에서 베낀 글로 상을 받아 양심에 가책을 느끼구요. 선생님은 강현이에게 진실을 말하도록 요구했지만, 강현이는 잘못이 없다며 선생님에게 화를 내며 자신의 행동을 변명하게 되죠.



두번째 용의자인 천재 소년 이준서는 수업을 빠지고 학원 선생님을 속이고 엄마도 속이고 거짓말을 해서 거짓말을 하면 안된다고 해요. 자신의 천재성에 대한 부담과 무시당하는데요. 선생님은 준서엄마에게 준서가 인기도 많고 잘 지낸다고 선생님도 거짓말쟁이라고 말하죠.



세번째 용의자인 인기 유튜버 윤하은은 인기 유튜버로서의 이미지와 현실 사이에서 갈등을 겪는데요. 주스 때문에 싸움이 벌어져  선생님은  협찬받은 유기농 주스를학교에 보내 주지 말라고 하죠. 선생님은 통화를 하면서 벤치에 페인트 칠주의를 못보고 앉았다가 페인트가 묻어버리죠. 그리고 하은이는 잘됐다고 생각해요.


네번째 용의자인 다정한 이웃 정다정은 선생님과 같은 아파트 같은 동에 살고 완전 찐 이웃이죠. 어느날 선생님 딸 하람이가 혼자 놀고 있어서 아이스크림을 사주러 편의점에 갔는데 그사이 선생님은 딸을 잃어버린줄 알고 하림이를 정신없이 찾아다녔죠. 그리고 이 일로 선생님이 미워지죠.


​네 친구가 선생님의 결근에 대해 각자 다른 이유로 속앓이하는데요.


이들이 접한 갈등과 마지막에 드러나는 선생님의 비밀은 전혀 예상치 못한 반전을 가져와요.



선생님의 결근 이유는 어떤 일이었을까요? 



<선생님의 수상한 결근>을 읽으면서 소중한 관계는 진심과 소통을 통해 유지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당았어요. 책 속에 등장하는 홍지혜 선생님은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 덕분에 자신을 돌아보는 소중한 계기를 얻었구요.



작은 비밀과 오해가 서로에게 상상으로 오해의 옷을 덧입히지 말고, 소통을 통해 해결될 수 있다는 교훈을 가르쳐주는 책인데요.



아이들의 용기와 솔직함이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의 관계를 더욱 깊고 의미있게 만들어줘요. 



소통과 이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 책은 초등학생 중학년부터 읽어보면 좋을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협찬도서 #선생님의수상한결근 #마주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