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생물이니까 - 선생님도 몰랐던 미래 읽기 프로젝트 뉴제너레이션을 위한 진로 가이드 4
줄리 라르동 지음, 요한 콜롬비에 비베스 그림, 곽지원 옮김 / 다산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모두 생물이니까> 다산어린이



미래의 생물들은 어떻게 달라질까?

우리는 왜 생물 다양성을 지켜야 할까?



<우리는 모두 생물이니까>는 환경과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다룬 책인데요.


생물 다양성이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의 중요한 부분임을 강조하면서도, 현재 우리가 직면한 지구 온난화와 생물 멸종 등의 환경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해주는 책이였어요.


책에서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인류의 활동이 어떻게 생물 다양성에 영향을 미쳤는지를 통해 미래를 예측하고 고려해야 할 점을 제시해주는데요.


책은 그림책을 보는 듯한 아름다운 그림들로 가득 차 있어서 한 편의 그림책을 보는 듯한 기분도 들었어요.


이 책은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정치적 관심과 국제적 노력에 대해 강조하며,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요.


과거와 현재의 생물 다양성을 비교하고, 미래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며, 생태계의 안정성과 인류의 생존에 생물 다양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줘요.


생물 다양성이 어떻게 우리의 삶과 생태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쉽게 설명하여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이 책은 미래 세대에게 생물 다양성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 문제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인식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과학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물 다양성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어릴때부터 이런 좋은 책을 많이 접해주면 좋을 거 같아요.


<우리는 모두 생물이니까>는 아이들이 생물 다양성과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앞으로의 사회적 책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책으로 초등학생들이 꼭 읽어보면 좋을 책이네요.


새로운 미래를 맞이할 십 대에게 길잡이가 되어 줄 뉴제너레이션 시리즈인 다른 책들도 읽어 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우리는모두생물이니까 #다산어린 #뉴제너레이션시리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