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터넷에서 찾은 미디어 리터러시 이야기 ㅣ 생각하는 어린이 사회편 12
홍미선 지음, 차차 그림 / 리틀씨앤톡 / 2024년 2월
평점 :
인터넷에서 찾은 미디어 리터러시 이야기 / 리틀씨앤톡

이 책은 뉴스, 광고, 게임, 알고리즘, 인공 지능, 인터넷 예절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서 미디어 리터러시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각각의 주제에 대해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할 점을 다루고 있어, 아이들이 미디어에 대해 무조건 믿는 것이 아니라 바르게 볼 수 있는 눈을 키워줘요.
미디어 리터러시는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인터넷과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우리는 많은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지만, 이는 동시에 잘못된 정보에 노출될 수도 있는 위험을 내포하고 있죠.
어른들도 솔직히 보면서 현혹되는 경우도 많구요.
특히 아이들은 미디어의 영향을 더 쉽게 받고, 잘못된 정보에 속기 쉬운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디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판단하는 능력이 필요하기에 아이들이 꼭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특히 게임과 관련된 부분에서는 게임이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점과 올바른 게임의 이용법을 강조해서 좋았어요.
게임은 적절히 이용한다면 스트레스 해소와 더불어 지적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솔직히 적절히는 어려운거 같아요^^;;
또한 인터넷 예절에 대한 부분은 현대 사회에서 꼭 필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아이들에게도 꼭 알려줘야 할 중요한 내용인데 엄마가 말하면 잔소리로 들리기에 이렇게 책을 통해 노출을 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내용도 어렵지 않게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줘서 좋았어요.

그리고 '그래서 지금은?', '지식플러스', '교과서 속 미디어 리터러시 키워드'로 한눈에 정리해줘서 만족도가 높았어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올바른 미디어 사용법과 판단력을 키울 수 있고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가족들끼리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공부하면서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동참해야겠어요.
미디어 리터러시는 우리가 현대 사회에서 살아가는 데 있어서 꼭 필요한 능력 중 하나이며, 이를 통해 우리는 더 건강하고 안전한 미디어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도움을 주는 책으로 초등학생들이 꼭 읽어보면 좋을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찾은미디어리터러시이야기 #리틀씨앤톡 #맘수다 #책세상 #책세상맘수다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