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생님은 우리 친구 ㅣ 책콩 저학년 14
송언 지음, 김민우 그림 / 책과콩나무 / 2024년 3월
평점 :
선생님은 우리 친구 / 책과콩나무
초등학교 1학년은 힘들다고요?
20년 초등학교 선생님 작가 송언이 보여 주는
행복한 학교, 신나는 교실!

<선생님은 내 친구> 책이 1학년 1학기 내용이였다면 이 책은 1학년 2학기의 스토리가 담겨 있어요.
역시나 <선생님은 내 친구>를 읽자 마자 바로 이 책으로 이어서 읽어 보았어요.

흰머리 선생님이 담임을 맡은 1학년 2반은 새침하면서도 팔씨름에서는 1등인 송지율을 비롯해 맨날 웃는 이히히 공주 양혜정, 선생님 몰래 칠판에 낙서하는 임 피아노, 주먹 대장 강태양, 한 입만 달라고 조르는 김 배불뚝이, 투덜투덜 이백구, 게임을 좋아하는 구동준 등 발랄하고 개성 강한 아이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교실은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죠. 공부 시간에도 몰래 딴짓을 하고, 시험을 보면서 커닝을 하고, 지갑이 없어진다고 교실을 사건 현장으로 만들기도 하지만, 흰머리 선생님이 곁에 있어서 아이들은 항상 즐겁고 웃음 가득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언제나 장난만 치는 것은 아니구요. 친구가 곤경에 빠지면 달려가 돕고, 반에서 일어난 소동 때마다 선생님을 도와주며 자랑스럽게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선생님을 너무 보고 싶어하는 모습도, 주스를 나누어 먹거나 편지를 써서 선생님께 전해주는 모습도 보는 엄마로써 너무 흐뭇했어요.
갈등이 있기도 하지만 그런 상황을 극복하며 서로를 더욱 친해지게 되는 아이들의 모습이 정말 행복한 학교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은 짧고 쉬운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어요.
각 에피소드마다 새로운 재미와 교훈을 전달하며, 아이들은 독서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책으로 저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선생님은우리친구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