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적이 요요 초록 자전거 6
신은영 지음, 이승연 그림 / 썬더키즈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끈적이 요요 / 썬더키즈




‘끈끈한 우정을 뽐내는 반’ 만들기 대작전!

고봉이는 흔들리는 우정을 잘 붙들 수 있을까요?




겉 표지가 눈에 띄어 아이가 이 책을 받자마자 읽어보았어요. 신은영 작가님은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아이가 요요를 능숙하게 다루는 장면을 봤는데, 위아래로 움직이던 요요가 옆으로 쭉 뻗어 나간 순간 재미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고 해요. 



이 책을 쓴 신은영 작가님은 요요를 보고 아이들 사이를 끈끈하게 만들어준다는 상상을 했다는데요. 요요는 제법 멀리까지 날아갔다가 제 자리로 돌아오는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긴 줄을 활용해 무언가를 묶을 수도 있죠. 



그런 요요가 멋지게 날아가서 아이들의 관계를 묶어 주었다가 돌아오는 상상은 정말 인상적이네요!


우리 집 아이들도 유튜브 영상에 요요하는 걸 보고 한동안 관심이 집중되었는데요. 요요를 가르쳐주는 곳이 있다고 한동안 데려가달라고 요청했던 기억이 있네요. 이런 경험이 있어서 이 책을 보면서 더욱 반가웠던 것 같아요.




<끈적이 요요>의 주인공인 '고봉이'는 이름부터 듣고 우리집 아이는 빵터졌어요. 학급 회장 선거에서 '끈끈한 우정을 뽐내는 반'을 공약으로 내세운 고봉이는 많은 고민을 했어요. 



"친구가 힘들어하거나 외로워하면 제가 가장 먼저 달려가서 위로해 주겠습니다. 단 한 명도 소외되지 않게 하여 끈끈한 우정을 뽐내는 멋진1반을 만들겠습니다."라고 공약을 내세우죠.


 



반에서 서로 앙숙을 부리는 친구들과 무서운 소문의 주인공 '도토리'라는 친구가 있어요. 도토리는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는 ‘외톨이’인데요. 도토리는 부모님들 사이에서 소문이 좋지 않다고 어울리지 않았으면 하는 친구도 있었지요. 




하지만 우연한 만남으로 콜라를 좋아하는 요요 '끈적이'를 만나면서 모든 것이 달라졌어요. 끈적이의 능력 덕분에 앙숙한 분위기가 사라지고, 고봉이는 선거 공약을 차근차근 이행해 나갔어요.


그러나 선거 공약을 완벽하게 이행하기 위해서는 이제 1반의 외톨이인 '도토리'와의 오해를 풀어야 했어요. 

고봉이는 흔들리는 우정을 잘 붙들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편견과 오해를 깨닫고, 따뜻한 우정을 키워나가는 모습을 볼 있어요.


<끈적이 요요>는 거짓 소문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도토리'와 반 친구들이 '끈적이'를 통해 오해를 해소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새 학기를 맞아 친구들과의 관계를 새롭게 시작하는 시점에 읽어보면 도움이 될 책으로 초등 중학년부터 강력 추천드려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친구 관계에서 발생하는 갈등과 오해를 다루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포용하는 소중함을 가르쳐줘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필요한 것은 믿음이며, 편견을 버리고 진심으로 소통하는 것이 진정한 친구 관계를 형성하는 길이라는 메세지가 있는 울림이 있는 책이네요.




신은영 작가님 책을 더 찾아보고 읽어 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