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도와주는 북극곰 센터 북극곰 센터
황지영 지음, 박소연 그림 / 북스그라운드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원하게 도와주는 북극곰 센터/북스그라운드



 

황지영 작가님의 베스트셀러 창작동화인 <시원하게 도와주는 북극곰 센터>는 말을 할 수 있는 북극곰 꽁이의 이야기인데요.




재미있는건 동물원에서 10년을 동물원에서 지내면서 우리 안에서 사람들을 관찰하면서 사람에 대해 알고 3년 전부터는 사람 말도 할 수 있게 되죠.



그리고 동물원에서 은퇴한 후 동물원에서 받은 돈을 몽땅 챙겨 들고 '다어러여행사'에 찾아가요.

꽁이는 북극으로 가려고 북극행 왕복 항공권을 사려고 하지만 돈이 턱없이 부족해요. 

여행사 직원인 나래씨의 말을 사람들을 도와주는 센터를 열게 되는데요.




북극곰 센터는 이름 그대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시원한 도움을 제공하는 곳인데요. 

무려 고객만족도가 ★★★★★ 만점이죠!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북극곰 꽁이의 따뜻한 마음과 도움을 주는 능력에서 나온 것 같아요.



이 책에는 혜리, 태우, 그리고 별이라는 세 명의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혜리는 반장 선거에서 발표를 대신 해주길 바라고, 태우는 친구들과의 딱지 싸움에서 황금 딱지를 되찾기 위해 꽁이에게 도움을 요청해요.

또한, 별이는 사라진 치타를 찾아달라고 해요.



과연 꽁이는 고민을 잘 해결하고 북극으로 갈 수 있을까요?





이 책은 고민을 해결해주는 북극곰 꽁이의 모습과 함께 즐거움과 위로를 받을 수 있어요. 또 꽁이가 북극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는 누구나 꿈을 향해 노력하고 희망을 가져야 한다는 메세지도 전달해줘요.



책에는 썰렁한 농담과 유머러스한 상황들이 잘 풀어져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즐겁게 읽을 수 있어요.



독후활동지도 다운받을 수 있어서 아이는 독후활동지도 해보았는데요. 아이의 생각도 읽을 수 있어 좋았고, 아이는 이번엔 꽁이가 도움을 주었지만 다음편에는 북극에 도착한 꽁이가 어려움을 겪고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는 내용으로 나올거 같다며 2권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하네요^^




초등학생은 어른들에게 말 못할 고민들을 위로를 받을 수 있고 더불어 어른까지도 깊은 울림이 있는 책으로 <시원하게 도와주는 북극곰 센터>를 꼭 읽어보시길 강력 추천드려요!




북스그라운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시원하게도와주는북극곰센터 #북스그라운드 #초등학생추천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