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를 사랑하게 만드는 신기한 규칙 - 페르마가 들려주는 약수와 배수 1 이야기
김화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24년 1월
평점 :
수를 사랑하게 만드는 신기한 규칙
페르마가 들려주는 약수와 배수 1 이야기

초등학교 수학 과정에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약수와 배수! 이 책은 정말 초등학생들이 꼭 읽어봐야할 책인데요!!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구성된 <수를 사랑하게 만드는 신기한 규칙>을 읽어 보았어요.
<수를 사랑하게 만드는 신기한 규칙>은 자음과모음 출판사의 수학자에 의한 시리즈 중 하나인데요.
페르마가 약수와 배수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이는 5학년 교과 과정뿐만 아니라 중학생이 되는 아이들에게도 도움될 참고서 같은 존재네요.
책의 표지에는 페르마 선생님이 무언가에 놀라고 있는 표정이 담겨 있어, 독자들에게 호기심을 끌구요.
수학자 페르마를 통해 수학의 세계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전개되며, 복잡한 계산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요.
세상에 태어난 아이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수는 자연수인데요. 페르마는 자연수가 갖고 있는 여러 가지 신비한 성질들을 말해주고 있어요. 페르마가 수학을 연구하는게 취미라고 하네요. 페르마는 수학 교수이거나 수학자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수학을 전공하지도 어린시절 수학에 천재성이 있던 것도 아니라는 점이 더 놀라웠어요. 정말 얼마나 수학을 좋아하고 사랑하는지 그 열정을 엿볼 수 있어요.
자연수뿐만 아니라 삼각수, 완전수, 우애수 등 다양한 수에 대한 이야기를 포함해 수학자들이 큰 완전수나 소수를 찾는 노력과 페르마의 이야기를 통해 수학의 다양한 내용들을 읽어볼 수 있어요.
또한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 소수, 약수, 배수 등의 개념도 다루며 수리논술 대비에도 도움이 되는 책이네요.
책은 문체가 딱딱하지 않아서 이해하기 쉽고, 사진과 만화 등 다양한 시각자료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어렵지 않게 술술 읽히는 방식으로 전해지는 수학적 개념은 문제집을 통해 공부하는 것보다 이해도 잘되네요.
딱딱한 수학이 아닌 재미있고 흥미로운 수학 이야기를 통해 수학자 페르마가 약수와 배수에 대한 개념을 설명해주는 이 책은 초등중학년부터 강력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수를 사랑하게 만드는 신기한 규칙 #자음과모음 #페르마 #수학자시리즈 #약수와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