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울프 ㅣ 다산어린이문학
사샤 스타니시치 지음, 레기나 켄 그림, 조경수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독일도서상을 수상한 독일 대표 작가,
사샤 스타니시치가 전하는 우정과 용기에 관한 책
<울프>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처음 읽으면서 조금 뜨끔했어요. 엄마가 마늘을 까면서 "너 방학 캠프에 등록했어" 꼭 저같아서 놀랬어요^^;;;; 일방적인 엄마의 통보....
이 책을 보고 반성을 했네요..ㅎㅎ
숲속 방학 캠프라니 끔찍해! 거미줄과 모기떼를 일주일이나 견디라고? 남들한테 별종 취급을 받는 요르크까지 있다면 어떨까? 아웃사이더 기질의 나는 억지로 숲속 방학 캠프에 가게 되고, 친구들한테 별종 취급을 받는 요르크와 한방을 쓰게 된다. 그런데 실은 별종 취급을 받는 건 나도 마찬가지다. 나와 요르크는 남들이 보기에 어딘가 좀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르다는 게 폭력의 이유가 될 수 있을까? 아뿔싸! 요르크를 괴롭히는 마르코와 드레슈케 쌍둥이도 캠프에 함께한다. 이 캠프, 괜찮을까?
여기 나오는 주인공인 아이는 불안도가 참 높은데 이 아이가 방학캠프를 통해 어떻게 성장할지 너무 궁금해졌어요.
읽는 내내 정말 아이의 생각을 읽을 수 있어서 더 재미있고 표현력도 좋아서 몰입되었어요. 이번 방학이 시작되자마자 우리 첫째 아이와 같이 읽어야겠다고 생각한 책이네요^^ 책이 생각보다 수준이 높은거 같아서 솔직히 놀랐어요.
늑대는 언제 나오나.. 찾아봤는데 ㅎㅎㅎ 늑대는 없었어요. 늑대라는 상징적 존재로 그려내 두려움과 용기!
처음에는 두려움으로 다가오지만 그 속에 너와 나의 다름을 인정하고 힘겹지만 몇 번을 만나면서 친근감도 느끼고 나와 요르크를 지켜주는 존재로 변하게 되죠.
천천히 성장하는 아이들을 격려하고 아이들이 천천히 성장하는 모습을 담고 있어요.
또 눈여겨 볼 점은 흑백과 노란색으로 이루어진 그림이 눈길을 사로 잡았어요^^
남들과 ‘다름’이 폭력의 이유가 될 수 있을까?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보듬어 주는 이야기
초등 고학년부터 어른들까지 읽어보면 좋을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다산어린이 #울프 #사샤스타니시치 #레기나켄 #조경수 #독일소설 #우정 #용기 # 친구 #모험 #성장 #초등고학년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