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스토리 - 어떻게 가난한 세 청년은 세계 최고의 기업들을 무너뜨렸나?
레이 갤러거 지음, 유정식 옮김 / 다산북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에어비앤비 공동 창립자들이 어떻게 에어비앤비를 만들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그 과정을 설명한다. 그리고 그들의 성공스토리를 자세하게 소개한다.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보면 좋을 듯하다. 한국의 start up 기업들도 이러한 사례를 본받아서 고수익을 창출하는 모바일 플랫폼을 많이 개발하기를 기원해본다.

 

 

 

 

 

얼마 전에 에어비앤비를 이용한 동양인 여성이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호스트에게 거부당했다는 기사를 보았다. 이는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는 많은 동양인이나 흑인들이 심심치 않게 겪는 일이다. 하지만 에어비앤비 창립자들을 이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선량할 것이라는 전제를 깔고 사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에어비앤비는 꽤나 매력적인 시스템이다. 어떤 사람들은 여행지에서 깔끔한 호텔에서 머무르는 것도 선호하기도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현지인의 집에 머무르면서 어쩌면 현지인과 깊은 소통을 할 기회를 얻을지도 모르는 에어비앤비 시스템에 큰 매력을 느낄 것이다. 필자 또한 에어비앤비를 통해 현지인의 집에 머물러보고 싶은 욕망이 크다. 일본 여행을 한 경험이 있는데 현지인과 소통하기 힘든 호텔보다 현지인의 생활방식을 그대로 엿볼 수 있는 숙소에서 머물고 싶다는 생각이 컸기 때문이다.

 

특히 소통이 가능할지도 모르는 영어권 국가에 여행을 간다면 에어비앤비 시스템을 이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