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ABC -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기후 위기의 모든 것
다비드 넬스.크리스티안 제러 지음, 강영옥 옮김, 남성현 감수 / 동녘사이언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정말... 위기는 위기인가봐요.

최근 받은 출판사 지원 도서 중 두 권이 기후 위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네요.


다비드 넬스, 크리스티안 제러의 <기후변화 ABC>는 기후 위기에 대한 정보를 객관적이고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책이에요.


지구의 기후, 기후변화의 원인, 빙권, 해양, 기상이변과 이상 기후, 생태계, 인간, 결론과 전망으로 챕터를 나누어 지구의 기후는 어떻게 변해 왔는지, 무엇이 문제인지, 어떤 현상이 생겨났는지, 앞으로 어떤 변화가 예상되는지를 설명하고 있는데.​


설명이 간결하고 각 항목마다 한눈에 들어오는 인포그래픽을 함께 실어 이해를 도와요.


기후 위기와 환경 문제를 이야기할 때마다, 저 역시 사안의 심각성에 깊이 공감하고 제가 할 수 있는 한 실천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자원을 아끼고 낭비를 줄이려고 노력하는 거죠. 그런 저도 차마 입밖으로 내지 못한 것이 하나 있는데... 그건 '책'이에요.


책을 만들기 위해서도 엄청난 나무가 필요할 거고 그를 위해 산림이 파괴되고 있을 것이 분명한데 '종이책'은 과연 지구 환경에 바람직할 것인가 질문을 던져보면, 제 머릿속에서는 그렇지 않다는 대답을 하거든요. 그런데 책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차마 책을 포기할 수는 없어서.... 내적 갈등이 심각한데.



<기후변화 ABC>는 친환경 종이와 잉크를 사용하여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기후 위기가 심각하고  그를 위해 모두가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면 그것이 '책'이라고 해서 예외가 될 순 없겠지요. 친환경적 제작 방식을 응원합니다.



#기후변화ABC #디귿 #동녁서포터즈 #동동이3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