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고기
조창인 지음 / 밝은세상 / 200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이 많은 독자에게 감동을 주었다더라. 그래서 오래토록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더라...... 얼마나 감동적이길래라는 의문이 생겼다. 그래서 누군가 사다가 읽고 책꽂이에 꽂아둔 이 책에 손을 주었고 눈을 주었다. 그리고 읽어가면서 연신 나는 실망했다. 눈물을 자아내게 하기에 충분한 주제와 소재들 그리고 끝으로 벼랑으로만 몰아가는 작가의 붓끝... 하지만 내 눈물을 자아내게 하기엔 너무나 내용이 식상했다. 이유라면 이전에 접했던 이런류의 소설들에 너무 질려버렸다고 해야할까. 나도 책을 읽으면서 울고 싶다. 감동을 맛보고 싶다. 그런 글을 만나고싶다. 하지만 이 글은 절대 날 울게하지 못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