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 1 존 그리샴 베스트 컬렉션 10
존 그리샴 지음 / 시공사 / 199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를 보호하라. 아이는 우연히 들으면 자신이 힘들어지는 한 변호사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 이야기 속에는 엄청난 비밀이 있다. 모두들 그 비밀을 그 아이기 이야기 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그 아이가 그 비밀을 이야기 할 때 그 아이의 생명은 위험하다. 그 아이의 생명을 지켜나가는 한 변호사의 모습에 나는 존 그레삼이 적은 타임투킬과 다른 느낌을 받았다. 타임투킬에서는 조금은 엉성한 듯한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의뢰인은 참 끝까지 스릴감을 주면서 적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다른 맛이 있었다.

법정에 관한 이야기여서 그런지 몰라도 추리소설과 다른 긴장감이 있어서 좋았다. 또 어린 아이가 사건 현장에 있었고 그 아이의 신분을 보장하고 싶어하는 한 늙은 여자 변호사의 모습에서 나는 인간미를 느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이 책을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을 정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