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불의 잔 1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 200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읽을 때 나는 정말 재미있는 책을 만났다고 좋아했다. 그녀는 정말 나에게 흥미와 상상력을 준다고 생각을 했다. 책의 대대수를 도서관에서 빌려 읽는 나는 해리포터의 인기 때문에 뒤늦게서야 책을 빌려 볼 수 있었고 그 인기가 어디에서 비롯된 것인가를 실감할 수 있었다. 그 때문에 나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읽은 다음에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을 읽는 것이 아니라 어렵게 해리포터와 불의 잔을 빌릴 수 있었다. 작가의 열기가 식을 쯤도 되었을 텐데... 나의 예상과는 달리 1권보다 더 흥미로웠다. 역시 두들리의 가족들은 등장을 하였다. 하지만 그들의 모습은 1권과 달리 많이 달라져 있었다. 그들은 해리포터의 마법에 겁을 먹고 있었다. 해리는 볼트모그에게 시달리는 꿈을 꾸면서 일어난다.

모두들 그 사람이라고 부르는 그에게 말이다. 볼트모그는 새로운 무언인가를 꾸미려고 하고 있다. 해리를 해치려는 말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긴장이 되었다. 사건을 암시하는 듯한. 해리는 우리의 현실세계의 월드컵과 같은 퀴디치를 구경을 가고 그곳에서 한 사건을 겪게 된다. 그리고 돌아온 호그와르 학교. 여기서 해리는 새로운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것을 보이고 1권이 끝이 났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간혹 이런 상상이 들었다. 아 정말 있을지도 모른다. 마법사가 말이다. 그들은 정상인처럼 옷을 입고 돌아다닐지도 모른다고 말이다. 내가 너무 심하게 중독이 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을 해 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