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2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김혜원 옮김 / 문학수첩 / 200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두번째로 해리를 만났다.사실은 순서대로 책을 읽으려고 도서관에 갔으나 인기가 있는 해리포터는 비밀의 방에 없었다. 안타까운 마음이 생겼다. 그래서 나는 다음에 만날 해리를 빨리 만나기로 했다.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로 말이다. 해리는 어느덧 3학년이 되어 있었다. 그리고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두들리 가족들도 나왔다. 나는 여전히 그들이 변화지 않았음을 알 수 있었다. 그들의 모습에서 말이다.

이번에는 죄수가 등장을 한다. 3학년인 해리 포터는 1학년 때와 다른 모슴을 보여주고 있어서 조금은 흥미가 떨어졌다. 아즈카반에서 자신의 아버지를 배신하고 탈출한 죄수, 그리고 자신을 죽이기 위해 오는 그 앞에서 해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그 죄수들을 찾기 위해서 오는 디멘트들 앞에서.. 디멘트들을 해리의 밝음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사람들이다. 그런 그들 앞에서 해리는 약해진다. 그러나 그런 그들을 물리치지 못하면 해리는 우리의 친구가 아닐지도 모른다.

해리는 마법사의 주문을 배워서 그들을 물리치게 된다. 그리고 아즈카반에서 탈출한 죄수가 아버지를 배신했다고 생각을 했는데 그 생각이 잘못된 것임을 알게 된다. 내가 해리포터에 대해서 너무 많은 기대를 한 것인가? 첫번째 만날 때보다 해리는 나에게 실망을 주었다. 그래서 안타까운 마음도 생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