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 지음, 김경숙 옮김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02년 12월
평점 :
절판


처음 나는 만나면 그것으로 되는 줄 알았다. 같은 사람인데 무엇이 다르겠냐면서 말이다. 하지만 실제로 정말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달라도 너무 달랐다. 정말 이해하기가 힘들었다. 같은 동성 친구랑 이야기를 하면 그냥 잘 통하는 것이 남자친구랑은 힘들었다. 너무 이상했다.

우리는 한 지구라는 행성에 사는 사람인데..정말 이 책의 제목이 맞는 것 같다.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 서로가 너무나도 다른 사람들.. 그래서 서로를 이해하고 알기는 힘든 사람들이 바로 여자와 남자가 아닌가 싶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 상당히 많은 부분을 이해할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다른 사람에게도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