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과일가게
이명랑 지음 / 샘터사 / 2001년 3월
평점 :
품절


행복한 과일 가게..처음에는 이것이 무엇인지 몰랐다. 이명랑씨의 그냥 자서전, 에서이 종류인줄만 알았다. 하지만 그녀의 책에는 이야기가 있었다. 행복한 이야기가.

처음에 그녀는 싫었다고 한다. 과일가게를 하시는 어머니가 너무나 부끄러웠다고 했다. 나 또한 그랬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대학원까지 나온 그녀는 어느 순간부터 과일 가게에 들어가 있었다. 어려서부터 큰 것이 그랬기 때문인가..

요즘 들어서 나는 생각을 한다. 우리의 행복은 옆에 바로 있다고. 돈이 많다고 해서 행복한 것이 아니라고 그것은 하나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 수단에 불과한 것이라고. 그녀는 아마 오늘도 그녀의 과일 가게에서 과일을 팔 것이다. 그것이 그녀에게는 버리지 못할 기쁨이고 사랑이고 생을 재미있고 명랑하게 보내는 방법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