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1
천계영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199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처음에 천계영이란 만화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순정만화에 광적으로 팬인 나는 천계영이란 작가의 그림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언플러그드 보이와 컴백홈을 읽었지만 그렇게 마음에 와 닿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그녀의 만화책을 피했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의 집에서 정말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오디션을 읽기 되었다. 그때도 천계영의 그림에 적응을 하기가 어려웠다. 팔과 얼굴이 긴.. 또 순정만화의 주인공의 이쁨이 보이지 않는. 하지만 나는 얼마 후 그녀가 적은 이야기에 빠져 있었다. 정말 흥미로웠다. 어린 천재를 가수로 만들어 가는. 오디션을 통과하지 못하면 송송 사장의 재산을 물려 받을 수 없는 명자씨.. 그리고 주인공들의 음악적 천재성과 각자의 개성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나는 정말 빠르게 책을 읽어 갔다. 9권까지 읽으면서 나는 작가를 다시 보게 되었다. 아니 팬이 되었다. 사랑만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었다. 5명의 아이들의 이야기와 토너먼트 오디션을 치르는 모습이 나에게 흥미로 다가왔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